저스틴 트루도 자유당(LPC) 당대표는 17일 하루 10달러 어린이집 정책 완수를 공약했다.

자유당 정부의 기존 정책으로 저렴한 어린이집을 제공해, 부모의 보육 부담을 덜고, 특히 엄마들이 일할 환경을 제공하는 게 목표다.

트루도 당대표는 “이제 그 어느 때보다도 가정은 보육 부담을 덜어야 한다”라면서 “우리는 이미 캐나다 6세 이하 인구의 반 이상이 거주하는 8개 주와 어린이집 관련 협약을 체결한 상태다”라고 말했다.
이 정책과 관련해 트루도 당대표는 “에린 오툴의 보수당은 우리의 노력을 수포로 돌리려 하고 있다”라면서 보수당 집권 시 관련 예산이 사라질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자유당은 2022년부터 어린이집 이용료 가정 부담을 현재보다 50%로 줄이고, 앞으로 5년 이내 하루 10달러 어린이집을 제공할 계획이다.

역시 이미 예고된 정책 중에 캐나다 육아보조금(Canada child benefit 약자 CCB) 인상과 총 4만 명을 수용할 수 있는 어린이 집 추가 역시 이번에 공약으로 삼아 발표했다.

트루도 당대표는 “자유당 정부가 저렴한 어린이집 의안을 상정했을 때, 신민주당(NDP)은 보수당과 협력해 진행을 막았다”라며 “우리 자유당 만이 모두에게 하루 10달러 어린이집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주장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