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 부모들 우려 커 cannabis 2150543 640

"자녀와 대마에 대해 이야기할 시간" 부모들 우려 커

오는 10월 캐나다 국내에서 유흥용 대마가 성인 대상으로 합법화한다. 이를 앞두고 대마 생산 회사, 오가니그램(OrganiGram)에서 시행한 여론 조사 결과 캐나다 부모 5명 중 3명은 합법화를 우려하고 있다. 대마는 합법화 이전에 이미 캐나다인 일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수준까지 파고든 상태다. 달리 표현하면 무시가 상책은 아니라는 점이다. 특히 대마 이용이 가장 흔한 지역은 브리티시 컬럼비아(BC)와 대서양 연안 지역이다. 부모 자신이 대마를 이용해봤다고 응답한 비율이 BC 주민 16%, 대서양 연안 주민 20%에 달한다.

부모들, 약사와 의사에게 정보 기대

부모 2명 중 1명(54%) 이상이 “대마의 위험성에 대한 충분한 정보가 없다”라는 점을 가장 큰 문제로 지적했다. 이 가운데 대마에 대해 자녀를 교육할 준비가 돼 있다고 답한 부모는 ⅓에 불과했다. 캐나다 부모 ⅔는 의사나 약사가 대마에 대해 자녀 교육을 할 수 있도록 문제점을 설명해주기를 기대하고 있다.

더 강한 마약을 할까 우려

대마에 대한 부모의 걱정은, 마약 복용의 시작점이 될까 봐서 크다. 부모 84%는 대마 이용 후 더 중독성이 강한 마약 이용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또는 대마 이용이 담배 흡연으로 이어질까 봐 우려하는 부모도 많은 편(74%)이다.
캐나다 부모는 대마와 관련해 네 가지를 자녀에게 당부하고 있다. 첫째, 절대로 대마 이용 후 운전하거나, 대마 이용 운전자의 차에 타지 말 것, 둘째, 대마가 두뇌 성장에 미치는 악영향, 셋째, 대마를 이용하라고 누군가가 말했을 때 거절하는 방법, 넷째, 대마-음주를 함께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심각한 부작용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