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부터 BC주 성인이면 코로나백신 접종 등록 가능

-

오는 4월 23일(금)부터는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내 18세 이상 성인이면 코로나백신 접종 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BC주정부는 예고한 대로 19일부터 40세 이상(1981년 이전 출생자) 대상으로 백신 접종 등록을 받는다.

이후 매일 5세 단위로 등록 대상 연령대를 낮춘다. 20일에는 35세(86년 이전 출생자), 21일에는 30세(91년 이전), 22일에는 25세(96년 이전), 23일에는 18세 이상(03년 이전)이면 등록할 수 있다.

등록을 하면, 해당 연령대의 접종 시점이 다가왔을 때, 전화나 이메일 등으로 연락을 받아 장소 일시를 선택할 수 있다. 현재 백신 클리닉 접종은 메트로밴쿠버의 경우 대부분 60대를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편 , 기저 질환이나 장애가 있는 임상적 취약자(CEV)로 주정부의 안내장을 받은 경우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백신 접종 등록과 예약을 할 수 있다. 또한 원주민 대상으로는 18세 이상이면 예약∙접종이 진행 중이다.

일부 지역 40세 이상은 약국에서 AZ백신 접종 가능

[업데이트 및 정정] BC주정부는 19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이 40세 이상은 약국과 백신 클리닉에서 모두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고위험 지역에는 별도의 AZ백신 접종 클리닉을 열 예정이다. 메트로밴쿠버와 인근의 경우, 노스델타(N. Delta), 써리 시내의 이스트와 웨스트 뉴턴(Newton), 파노라마(Panorama), 플릿우드(Fleetwood)와 노스 써리(N. Surrey), 사우스 랭리타운십(S. Langley Township), 웨스트 애보츠포드(W. Asbbotsford), 포트코퀴틀람(Poco), 밴쿠버 시내 켄싱턴(Kenshington)이 대상이다.

이번 주말부터 BC주 성인이면 코로나백신 접종 등록 가능 va02 210419
59년생 존 호건 BC주수상은 지난 4월 16일 약국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차 접종했다며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 사진=존 호건/페이스북

AZ백신은, BC주에서는 지난 14일부터 65세 이상도 약국에서 예약 후 접종받을 수 있다.

캐나다 국내 백신 수급은 연방정부가, 공급은 주정부-보건청 단위로 하는데, 주마다 때로는 보건청 단위로 공급 방식에 차이가 있어 관련 뉴스를 다루거나 읽을 때 주의해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