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브리티시 컬럼비아)주정부는 증가하는 간호사 수요 대응을 위해 타국에서 교육받은 간호사의 자격 인증을 지원하겠다고 19일 발표했다.

국제교육간호사(IEN)로 지칭되는 이들이 정책 첫 해 1,500명이 자격 평가를 받도록 주정부는 900만 달러를 집행한다. 개인 부담인 자격 평가 비용을 주정부가 도와주게 된다. 또한 지원자의 혼선을 덜기 위해 지원자를 안내하는 직책 또한 도입하기로 했다.

관련 실무는 BC주 간호사 및 조산사협회(BCCNM)와 간호사 지역사회 평가 서비스(NCAS), 헬스매치BC(HMBC)가 각각 분담해 진행한다. 지원 업무는 HMBC 소관이다. BC에서 자격을 취득하려는 IEN 1인당 1,500달러에서 많게는 1만6,000달러까지 필요에 맞춰 지원한다.

애드리언 딕스 BC주 보건부 장관은 “주내 간호사 수요 해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IEN이 능력을 BC주에서 발휘할 수 있게 포괄적인 지원을 시작한다”라면서 “금전적인 벽을 없애고, 평가 절차를 간소화해 더 많은 간호사와 의료 보조인력을 확보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제도 가동은 시험적으로 2022년 5월 초에 시작하며, 2022년 가을에 최종적인 절차가 마련될 예정이다. 주정부는 관심 있는 IEN은 HMBC 웹사이트에 등록하라고 권고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