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연방경찰, 주말 BC주 여행금지 단속 지점 공개

캐나다 연방경찰(RCMP)이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정부의 여행 금지 단속 지점을 5일 미리 공개하고 6일부터 단속한다고 발표했다.

단속 지점은 모두 4곳이다. ▲1번 고속도로 보스턴바 인근 ▲3번 고속도로 매닝파크 인근 ▲5번 고속도로(코퀴할라) 올드톨부스 인근▲99번 고속도로 릴루엣 인근이다. 메트로밴쿠버에서 동쪽을 향해 출발 했을때는 대부분 호프 너머 지역이 단속지점으로 설정돼 있다. 99번 고속도로에서 휘슬러와 펨버턴을 지나면 릴루엣이 나온다. 단속은 음주운전 단속처럼 도로를 막은 후 경찰이 검문하는 방식이다.

비필수 여행으로 단속된 차량 내 인원 당 BC주 비상대응법 위반으로 575달러 벌금을 부과하며, 여행 목적지로 이동은 못하고 되돌아 가야 한다.

경찰은 단속보다는 비필수 여행 억제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단속 지점 전에 안내판을 설치하고, 안전이 확보되는 한 유턴을 할 수 있는 지점 또한 제공할 방침이다. 화물차 등 상업용 차량은 단속 검문에서 제외하나, 단속으로 인해 통행에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

BC주내 여행 금지는 3개 지역으로 나눠, 이들 지역 간에 진출과 진입을 막는 방식이다. ▲로워매인랜드와 프레이저밸리가 한 개 지역이며, ▲북부와 내륙 ▲밴쿠버 아일랜드로 나뉜다. 여행 금지 명령은 일단 5월 25일까지 발효하며, BC주정부의 비상 상황 연장 시 함께 연장할 수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