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 앱

에어캐나다 앱 사용자 정보 누출돼 암호 변경 필수

에어캐나다가 상호명앱(aircanada) 또는 모바일플러스(Mobile+) 앱 사용자 정보가 누출됐을 가능성이 있다며, 사용자에게 암호를 바꾸라고 28일 강력히 권고했다.
암호 교체는 현재 사용자가 밀려서 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 일부 오보처럼 앱 자체를 지우거나, 계정을 취소한다고 유출 문제가 해결되는 게 아니다. 업데이트를 받고, 암호를 바꿔야 한다.
앱은 iOS, 구글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용으로 각각 공급됐다. 이전 앱 사용자로, 앱을 지운 상태라면 에어캐나다 웹사이트에서 암호를 교체할 수 있다.

에어캐나다는 8월 22일부터 24일 사이 수상한 시도를 발견하고 차단한 후, 앱 사용자 170만 명 중 2만 명의 정보가 누출된 거로 파악했다고 밝혔다. 해당 2만 명의 앱 계정은 사용 정지(locked)된 상태로 풀려면 에어캐나다 안내에 따라 처리해야 한다. 에어캐나다는 29일부터 문제가 된 이들에게 이메일을 발송하고 있다.

암호 교체 방법

상기 Mobile+ 암호변경 웹사이트에 접속, ① 에어캐나다 앱에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Reset password를 누르면, ② 에어캐나다에서 해당 이메일로 암호 변경 링크를 보내준다. ③해당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면, 새 암호를 만들 수 있다. 최소 10자 이상, 대문자 1건, 소문자 1건, 숫자 1건, 심볼 1건 이상이 암호에 들어가야 한다. (예: J0yV@ncouver) Save를 누르면 암호가 변경된다.

에어캐나다 앱 사용자 정보 누출돼 암호 변경 필수 aircan pass
에어캐나다 앱 암호 변경법. 제작=JoyVancouver.com 

2차 피해 가능성 주의해야

앱에는 기본적으로 이름, 이메일주소와 전화번호가 들어간다. 추가로 에어로 플랜번호, 여권 번호, NEXUS 번호, 성별, 생일, 국적, 여권 만료일, 여권 발권 국가, 거주국 정보를 입력할 수 있게 돼 있다. 에어캐나다는 신용카드 정보가 일단 보호되지만, 신용카드 사용처를 지켜보라고 권장했다. 에어캐나다는 캐나다 여권국은 여권 정보만으로는 여권을 갱신해주지 않아서, 여권을 소지하고 있는 한 복제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그러나 제3국 여권이 문제가 될 가능성은 언급하지 않았다. 이번 상황과 에어로 플랜 또는 에어캐나다 닷컴(aircanada.com) 로그인 정보는 관련이 없다. | JoyVancouver ?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