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아껴 산다… 블랙프라이데이 blackfriday

아는 만큼 아껴 산다… 블랙프라이데이

오는 11월 23일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를 앞두고, 쇼핑 정보 공유가 늘어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미국 추수 감사절(Thanksgiving day) 다음날로 캐나다와 인연이 없었지만, 지난 5년 새 캐나다 업체들도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대거 동참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로 미국에 내려가는 캐나다인 발걸음을 잡기 위해서다. 블랙프라이데이 다음 주 월요일은 사이버 먼데이(Cyber Monday)로 온라인 업체가 할인 판매를 한다.

매년 블랙프라이데이 특가에 빠지지 않는 TV. 어떤 걸 고를까?

매년 블랙프라이데이에는 TV 할인 판매가 빠지지 않는다. 구매정보 전문업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올해 TV 생산 업체는 LED TV를 놓고 자존심 싸움을 할 전망이다. TV의 해상도도 경쟁 대상이다. 가장 최신의 해상도는 8K지만 제품 자체가 드물다. 해상도는 SD → HD → Full HD/FHD → 4K/Ultra HD/UHD → 8K 순으로 높다. 여기에 색감을 살리는 기술인 HDR 적용 여부도 확인해 보는게 좋다. 즉 현재 대세는 4K, UHD 해상도에 HDR 기능이 있는 LED 또는 OLED 제품이다. 대결은 주로 삼성-LG-소니 3사가 강세인 가운데, 중저가격대 인시그니아, 도시바, 샤프, 필립스 등의 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대게 고가와 저가 TV의 차이는 HDR 기능 여부인데, 화면을 보면 확실히 차이가 있다.

게임기 3파전에 닌텐도 등장

게임기 역시 블랙프라이데이 특가로 매년 등장한다. 지난해 세일이 많지 않았던 닌텐도 스위치가 올해는 세일 가격에 나올 전망이다. 세일 전 미국 번들 가격이 U$300, 캐나다 가격은 C$400으로, 미국 가격이 약간 저렴한 편이다. 엑스박스 원은 고급형인 X와 보급형 S로 나뉜다. X번들(게임포함) 가격은 U$400 또는 C$600, S는 1테라바이트판이 U$220 또는 C$380이다.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에 X는 U$100 정도, S는 U$50~90 정도 할인 가격에 판매할 전망이다. 플레이스테이션4는 프로 1테라바이트판이 U$400 또는 C$500이다. 일반형은 U$300 또는 C$380 정도다.

태블릿과 전화기 할인

태블릿도 다수 등장할 예정이다. 다만 단종 모델을 소화하는 위주다. 아이패드는 주로 5세대(Generation 5)가 할인 대상이 될 전망이다. 5세대와 최신형 6세대의 차이는 애플팬 지원여부로 5세대는 지원하지 않는다. 프로세서에서 차이가 있고, 디스플레이, 메모리, 터치아이디는 동일한 성능이다. 또한 아이패드 미니4 역시 아이패드 미니 5 출시 예고로 일부 할인가에 나올 가능성이 있다. 비슷하게 삼성도 갤럭시 노트8, S8, S8+와 갤럭시탭A 위주로 할인가에 내놓을 전망이다. 아마존도 자사 태블릿인 파이어 시리즈와 스피커인 에코 닷과 에코, 에코쇼 할인 판매를 예고하고 있다. 가격면에서는 아마존 제품이 가장 저렴한 편이다.

액션캠∙드론 1세대 전 제품 할인

한 세대 전 제품을 할인가에 내놓기는 액션캠도 마찬가지다. 고프로 히로 7이 등장하면서 이번 블랙프라이데이에 고프로5와 6는 할인 판매 대상이다. 고프로 5와 6의 차이는 손떨림 방지 기능 탑재와 5K지원 여부다. 짐벌을 사용한다면 고프로5와 조합도 사용성이 나쁘지 않다. 고프로6는 5K촬영이 가능하나, 발열 문제가 있다. 고프로의 약점은 저조도(밤시간) 촬영에 경쟁상대보다 떨어진다는 점이다. 고프로 경쟁 상대로 소니 액션캠 시리즈 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지만,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을 찾아보기 어렵다. 한편 DJI는 매년 보급형 드론인 스파크(Spark)를 블랙프라이데이에 U$100달러 가량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스파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드론으로, 카메라 해상도가 전문가용보다는 다소 떨어진다.

주방 가전 올해의 핫 아이템은?

주방 가전에서 올해 핫 아이템은 ▲인스턴트팟(Instant pot) 사의 압력쿠커(pressure cooker) ▲업라이트(uplight)형 충전식 진공청소기 ▲파니니 메이커(Panini maker)다. 전통적인 할인 아이템으로는 ▲ 키친에이드(Kitchen Aid)사 믹서 ▲ 닌자(Ninja) 또는 해밀튼 비치(Hamilton Beach) 사의 블렌더 ▲에어프라이어 등이다. | JoyVancouver ?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