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드웨이 밀레니엄라인 확장

브로드웨이 전철 확장, 역 위치 확정 발표

밴쿠버 시내 서쪽을 향하는 브로드웨이 구간 밀레니엄 라인 확장 사업과 관련해 역 위치가 18일 확정 발표됐다.
새로 개설될 스카이트레인 역 명과 위치는 아래와 같다.
모든 역은 지하로 건설돼, 기존 VCC-클락 역에서 서쪽을 향하는 확장 노선 5.7km 구간을 연결한다.
위치는 확정 상태이지만, 역 이름은 아직 임시로 바뀔 수도 있다.
건설은 2020년부터 착공할 예정이며, 완공 및 운행은 2025년 예정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그레이트 노던웨이(Great Northern Way)역

손턴(Thornton St.)가 동쪽에, 그레이트 노던웨이 북쪽과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다.
에밀리카 미술 디자인 대학교의 그레이트 노던웨이 캠퍼스와 창의 경제 허브가 조성 중인 펄스 크릭 플래츠에 더 나은 교통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마운트 플레잰트(Mount Pleasant)역

브로드웨이(Broadway)와 메인가(Main St.) 교차 지점 남서쪽에 위치한다.
성장 중인 업체와 주거 지역사회에 교통망 연결을 제공한다.

브로드웨이-시티홀(Broadway-City Hall)역

브로드웨이와 캠비가(Cambie)가 교차지점 남동에 있는 기존 캐나다라인 입구를 활용한다.
밀레니엄 라인과 캐나다 라인을 갈아타는 역이 될 예정이다.

페어뷰-VGH(Fairview-VGH)역

브로드웨이와 로렐가(Laurel St.) 교차지점 남서에, 오크가(Oak St.)에 인접해 역이 개설된다.
해당 역은 밴쿠버 종합병원(VGH)과 인근 의료구역으로 더 나은 연결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우스 그렌빌(South Granville)역

브로드웨이와 그렌빌가 교차지점 북동에 위치한다.
그랜빌가 남쪽과 버라드 언덕, 그랜빌 아일랜드 인근 지역에 편의를 제공한다.

아뷰터스(Arbutus)역

브로드웨이와 아뷰터스(Arbutus St.)가 교차지점 북동에 건설된다.
해당 역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UBC)를 향하는 B라인(고속화 버스)버스 정류장이 자리 잡는다.
또한 아뷰터스 그린웨이(철길 개조 산책로) 이용자들도 대중교통 이용 시 이 역을 이용하게 된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