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버스와 전철로가는 밴쿠버 대자연(3) 크리스털 폴스(코퀴틀람 센터)

크리스털 폴스는 코퀴틀람 주민 사이에는 유명한 트레일이다. 걷기도 쉽고 반려견이나 산악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다닌다. 걷기는 쉽지만, 비온 후에는 길이 진흙탕이 돼서 신발에 신경써야 한다.
처음 트레일을 출발 할 때 옆에 있는 강이 코퀴틀람 리버다. 상류는 트라이시티 일대의 주요 상수원이다. 가을에 코퀴틀람 리버에는 연어가 올라온다. 강변에서 떨어져 들어가는 폭포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다. 웅장한 폭포를 기대하고 간다면 실망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꽤 사람이 몰리는 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대중교통

 

① 코퀴틀람 시내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Lafarge Lake-Douglas Station)에서 출발.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은 스카이트래인 밀레니엄라인의 에버그린 확장 노선 종점이다.
②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 1번 승차장(Bay1)에서 188번 또는 191번 버스 탑승.
③ 데이빗 에비뉴(David Ave.)를 따라가다 샤네시가(Shaughnessy St) 버스정류장(번호 59279)에서 하차.

도보 이동

 

① 버스 정류장에서 길 건너 북쪽 칼리 크레센트(Karley Crescent)로 접근한다. 주의! 단독 주택가로 트레일 헤드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집 너머 숲.
② 크리스털 폴스 입구(Crystal Falls Trailhead)를 찾아간다. 샤네시가를 따라 올라왔다면, 진행방향에서 오른쪽(동쪽)으로 가게 된다.
③ 트레일 입구에서 폭포까지 3km 거리를 이동하게 된다. 왕복 6km로 여유있게 걷는다면 1시간30분~2시간 내 왕복 가능. 트레일은 전체적으로 평탄하나, 비온 후에는 진흙탕이라 장화 필수.

이후 경로?

크리스털 폴스에서 산사면을 따라 크게 한 바퀴도는 길, 또는 북쪽으로 가는 길도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길 표시가 잘 안돼 있고, 일부 구간은 험해 잃어버리기 쉽다.
하산해 파인트리웨이(Pinetree Way) 도상에 있는 헨더슨플레이스 쇼핑몰(Henderson Place Shopping mall) 내 2층 푸드코트, 1층 쇼부 제패니스 누들(라멘)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간식으로는 스노위빌리지 코퀴틀람점(Snowy Village Coquitlam),핸더슨몰 2층 푸드코트, 버블월드 코퀴틀람점(Bubble World Coquitlam)이 동네 주민이 자주가는 편.
좀 색다른 식사를 찾는다면, 클로버스 피시앤칩스 식당(C-Lovers Fish & Chips) 또는 차다 타이 파인쿠진(Chada Thai Fine Cusine)도 있다.

  • Tip1: 트레일 근처에 폭스글로브, 스카치 브룸, 스팅잉 네틀 등 만지면 안될 꽃이 있으니 주의.
  • Tip2: 식수를 반드시 준비해 갈 것. 해질 무렵에는 벌레가 많은 편으로 벌레 쫓는 약을 반드시 바를 것.

예쁘다고 함부로 만졌다간 큰일나는 BC주 꽃들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