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밀린 수술 15개월 이내에 처리하겠다”

코로나19로 수술 취소된 환자들에게 애드리언 딕스 BC주 보건부 장관은 15개월 이내에 수술을 받을 수 있게 하겠다고 21일 발표했다.

코로나19로 수술이 취소된 환자는 약 3만2,400명에 이른다.

애초에 해당 수술을 최장 24개월 이내에 처리하는 방안을 내놓았다가 그나마 기간을 단축한 게 15개월이다.

이미 취소 됐던 수술 중 긴급한 환자는 우선으로 5월 18일부터 6월 25일 사이에 수술을 받았다고 딕스 장관은 설명했다.

한편 수술 취소 환자 뿐만 아니라 전체 수술 대기 환자는 BC주내 9만3,000명에 이른다.

딕스 장관은 수술 효율을 높이기 위해 보건부가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기다리는 환자는 불편을 감수할 수 밖에 없다. 대부분 수술 대기 기간이 길어졌다. 주정부 자료를 보면 3월 중순과 5월 중순을 비교했을 때, 대기 기간은 평균 26% 증가했다.

다만 수술 종류에 따라 평균적인 대기기간은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다. 암 등 생명과 관계돼 긴급을 요하거나, 교정술 등 특정 기한 안에 끝내야 하는 수술에 대해서는 우선권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또한 전문의 활동 상황에 따라 대기 시간이 다르다.

지역 차이도 있다. 밴쿠버 아일랜드 보건청 지역에서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예정된 수술 59%가 연기됐다. 반면에 밴쿠버 코스털은 43%가 연기돼, 환자 거주지에 따른 수술 대기 기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주정부는 밀린 수술을 따라잡기 위해 올해 BC주 의료 관련 학과 졸업생 1,550명을 전원 고용하기로 앞서 5월 방침을 발표한 바 있다.|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