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밴쿠버 코로나19 검사, 더 편하게 바꿨다

-

메트로밴쿠버를 포함한 로워매인랜드와 밴쿠버 아일랜드내 코로나19 검체 수집 방식이 ‘염수 가글 린스법(Saline gargle rinse test)’로 바뀐다.

그간 일반적인 성인 검사방식은 면봉을 비강에 깊게 넣어 검체를 채집하는 방식이었다. 가글 방식은 주로 어린 아동 대상으로만 9월부터 사용해왔다.

성인 대상 면봉 검체 수집 방식이 불편하다거나 불쾌한 경험이란 지적이 나오면서, 성인도 가글 방식을 18일부터 적용받을 수 있다.

가글 방식 검사 전에 주의할 점은 검사 1시간 전부터 식사나 음용(물과 음료 모두), 흡연, 베이핑(전자담배), 이 닦기, 껌 씹기를 하지 말아야 한다.

검사 장소에서는 반드시 마스크 착용을 하고 의료보험증을 지참하고 가야 한다. 성인은 대부분 운전면허증 뒷면에 개인보건번호(Personal Health Number: 약자 PHN)가 있다.

마스크 착용은 대부분 검사장에서 필수로 검체 채집 중에도 마스크를 썼다 벗었다 하는 과정이 있다. 일부 실외 검사장에서만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지 않는다.

검사는 아래 그림처럼 진행하게 된다. 헹구기 5초와 목젖에 액체가 닿도록 목을 살짝 뒤로 젖혀서 하는 가글 5초를 총 30초간 반복하게 된다.

메트로밴쿠버 코로나19 검사, 더 편하게 바꿨다 19 covid

컨테이너에 채집액을 뱉은 다음에는 마스크를 다시 착용하고, 컨테이너를 시험관에게 건네면 된다. 이후 다시 손 세정재로 닦으면 검체 수집 과정이 끝난다.

가글 검체 수집 방법 안내 동영상

검사 센터 방문 전 대부분 사전 예약 필수

한편 검사 센터 방문은 대부분 예약제이며, 소수만 워크인(walk-in)으로 예약 없이 방문 가능하다.

검사 센터는 대부분 주 7일 운영하나, 운영 시간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4시 사이로 주말에 사람이 몰리는 편이다.

검사 센터는 메트로밴쿠버의 경우, 두 지역 보건청으로 나뉘어 관할한다. 자기 거주지 관할 보건청 웹사이트에서 검사 예약을 할 수 있다.

밴쿠버 코스털 보건청은 밴쿠버시, 리치먼드, 노스와 웨스트 밴쿠버, 보웬 아일랜드, 선샤인 코스트 지역(깁슨, 시쉘트, 에그몬트), 시투스카이 지역(라이온즈 베이, 위슬러, 펨버턴 등)을 관할한다.

프레이저 보건청에는 버나비, 트라이시티 지역(코퀴틀람, 포트코퀴틀람, 포트무디), 뉴웨스트민스터, 써리, 델타, 화이트락, 랭리, 메이플리지, 미션, 애보츠포드, 칠리왁, 프레이저 캐년 일대(호프 등)가 들어간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