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대선 후 한국 트위터에서 “캐나다 이민” 인기? 9일 하루만 반짝

한국 대선 이후 트위터에 인기어로 “캐나다 이민”이 급상승했다고 캐나다 국내 언론사인 내셔널포스트와 인사이더가 10일(이하 태평양 시각 기준) 보도했다.

두 언론사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을 “K-트럼프”라면서 당선 후 캐나다 이민 검색이 1만 6,000건까지 증가했다고 키워드 분석 웹사이트인 겟데이트렌즈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보도했다.

약칭 ‘실트’로 불리는 실시간 트윗에 “캐나다 이민”이 인기를 끌기는 했지만, 이틀이 지난 현재는 아니다. 겟데이트렌즈에 따르면 캐나다 이민은 9일 트위터 인기 순위 15위까지 올랐지만, 현재 11일에는 50위 내 순위에서 사라졌다.

검색어로 이민은 반짝 인기

역시 지속적인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검색어 순위를 보여주는 구글 트렌즈에 따르면 “이민”에 대한 한국 내 검색이 9일 잠시 급상승했다. 다만 구글 검색의 경우 캐나다에 국한하지 않고 호주 의사 이민 (600% 증가), 이민 가기 좋은 나라 (+550%), 스웨덴 이민 (+500%), 코스타리카 이민 (+350%) 등 이민 관련 검색어도 인기였다.

한편 캐나다 관련 검색어로 워킹 홀리데이 (+190%), ielts (+180%), 이민 가기 좋은 나라 (+80%), Canada immigration (+60%) 등이 9일 평소보다 많이 검색됐다. 아이엘츠(IELTS)는 캐나다 이민 시 언어 능력 증명에 필요한 시험이다.
다만 캐나다 이민이나 이민은 한국에서 평소 인기 검색어는 아니어서, 조금만 검색이 늘어도 검색 비율은 크게 뛴다. 11일 현재 이민 관련 검색은 평소 수준으로 줄은 상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