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4일 금요일

[해설] 사교 모임 금지한 2개 보건청 영역은?

- Advertisement -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에는 총 5개의 보건청이 있다.

이 중 7일 오후 10시부터 11월 23일 오후 12시까지 가정 방문과 왕래가 금지된 보건청은 밴쿠버 코스털(Vancouver Coastal)과 프레이저(Fraser) 두 곳이다.

밴쿠버 코스털에는 센트럴 코스트와 벨라쿨라가 포함되나, 이번 사교 모임 금지 명령에서는 예외 지역으로 지정됐다. 프레이저에서는 호프가 예외 지역이다.

밴쿠버 코스털은 밴쿠버시, 리치먼드, 노스와 웨스트 밴쿠버, 보웬 아일랜드, 선샤인 코스트 지역(깁슨, 시쉘트, 에그몬트), 시투스카이 지역(라이온즈 베이, 위슬러, 펨버턴 등)을 포함한다.

프레이저에는 버나비, 트라이시티 지역(코퀴틀람, 포트코퀴틀람, 포트무디), 뉴웨스트민스터, 써리, 델타, 화이트락, 랭리, 메이플리지, 미션, 애보츠포드, 칠리왁, 프레이저 캐년 일대(호프 등)를 포함한다.

가정 방문 금지 지역 경계를 보면 메트로밴쿠버 전역을 포함해, 동쪽으로는 호프 전까지, 북쪽으로는 시투스카이 하이웨이를 따라가면 릴루엣 전에 위치한 다시(D’arcy)까지, 서쪽으로는 택사다 아일랜드(Taxada island)와 선샤인 코스트, 남쪽으로는 미국 국경까지다.

밴쿠버 코스털 지역에는 전체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민의 25%에 해당하는 125만명이, 프레이저 지역에는 근 30%에 해당하는 180만명이 거주하고 있다. 예외 지역을 제외하면 근 290만명 거주지역 내 가정 방문이 2주간 금지된 상태다.

현재 BC주내 5개 보건청에서 모두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고 있으나, 7일 기준으로 프레이저에서 411명, 밴쿠버 코스털에서 122명이 발생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