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25일 (수요일)

코스코 캐나다 전용카드 교체로 혼선… 결제 내용 어디서 보나?

코스코 캐나다가 전용카드를 캐피털원에서 CIBC로 전환하면서, 주말 사이 일부 이용자들 사이에 혼란이 생기고 있다.

새로 CIBC 마스터카드를 받지 못한 이들은 3월 4일부터 코스코 마스터카드 관리회사가 CIBC로 넘어가면서, 온라인으로 결제 내용을 관리해오던 이들은 캐피털원 접속 시 더는 볼 수 없다는 메시지를 받고 있다. 전화를 해도 업데이트 중이라며 잔고나 지불일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해결 방법은, CIBC 은행 이용자가 아니라면, CIBC 웹사이트 또는 앱을 받아 새로 등록하면 된다. 등록은 3월 7일부터 받기 시작했다. 이미 CIBC 카드로 교체받아 이미 등록한 이들은 재등록할 필요가 없다.

온라인 기준으로 웹사이트 우측의 Sign on을 클릭, Register 버튼을 누르면 등록 절차가 시작된다. 기존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서 휴대전화로 문자나 전화로 1회용 확인 코드를 받아 입력하는 단계를 거치면 된다. 패스워드 설정 후, 전자 정보 이용에 합의하면 새로 생성한 아이디로 로긴할 수 있다. 향후 접속할 때마다 휴대전화로 1회용 확인 코드를 받아서 입력해야 한다.

카드 대금 납부 시, 지불 대상 바꿔야

또한 카드 대금을 납부할 때, 새 카드 발급 여부와 상관없이, 납부 대상을 CIBC MASTERCARD로 3월 4일부터 바꿔야 한다고 CIBC는 안내하고 있다. 주거래 은행 온라인뱅킹 시 납부 대상 교체가 안되면, 기존 내용을 지운 후, CIBC Mastercard를 납부 대상으로 새로 설정하면 된다.

한편 CIBC 새 카드 발급은 2022년 8월 31일 마감 예정으로, 당일까지 새 카드를 받아야 한다. 새 카드를 받을 때까지는 기존 캐피털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정산일도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된다.

카드 할부 도입, 단 수수료와 이자 주의

3월 4일 결제분부터 캐시백 포인트가 CIBC로 적립된다. 일정액 한도 내에서 식당과 코스코 운영 주유소는 3%, 다른 주유소와 코스코 온라인 구매는 2%, 코스코 매장을 포함한 기타 구매는 1% 캐시백이 적립된다.

새로 CIBC Pace It이라는 할부제도가 도입됐는데, 요금이 발생한다. 일단 결제액의 1.5% 수수료에 6개월 할부는 5.99%, 12개월은 6.99%, 24개월은 7.99%의 이자가 붙는다. 할부는 결제액이 최소 100달러가 넘어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