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캐나다 적십자, 우크라이나 돕기 기부금 모금 중

캐나다에서 러시아에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 돕기 기부금 모금이 이뤄지고 있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캐나다 적십자를 통해 우크라이나를 위해 2월 24일부터 3월 18일 사이 기부할 경우, 정부가 최대 1,000만 달러를 맞기부하겠다고 25일 발표했다. 맞기부(matching fund)란 일반 성금 액수에 맞춰 정부나 단체가 같은 액수를 기부하는 방식을 말한다.

캐나다 적십자는 ‘우크라이나 인도주의적 위기 호소(Ukraine Humanitarian Crisis Appeal)’ 모금 운동을 진행 중이다.

콘라드 소베 캐나다 적십자 총재는 “기부금을 통해 우크라이나와 주변국 피난민을 대상으로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구호 활동과 치유 및 기타 중요한 인도주의 활동을 할 수 있다”면서 “캐나다 정부 맞기부가 동기가 돼, 캐나다인 개인들도 우크라이나 사태로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기부는 캐나다 적십자 웹사이트 또는 전화 1-800-418-1111로 할 수 있다.

우크라이나 지원과 관련해 가짜 모금활동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캐나다의 경우 적십자에 기부금을 낼 경우, 세금 보고 시 공제할 수 있다. 2022년 기부금은 2023년 세금 보고 시 공제에 이용할 수 있다. 200달러까지는 15%, 200달러를 초과한 이후 금액은 29%까지 세액 공제가 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참고: 캐나다 적십자 웹사이트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