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29일 화요일

캐나다 노년 연금 특별 지급, 이번 주 발송한다

캐나다 노년 연금(Old Age Security 약자 OAS) 과 산하 소득보장연금(Guaranteed income supplement 약자 GIS) 수혜자 대상, 1회 한정 C$500 추가 지급이 이번 주(2020년 7월 둘째 주)에 이뤄진다.

뎁 슐츠 캐나다 연방 시니어부 장관은 지난 5월 12일 발표한 OAS와 GIS 수혜 시니어 대상 일회성 C$500 지급을 이번 주 처리한다고 7일 발표했다.

OAS 수혜자는 C$300을, GIS수혜자는 C$200을 지원해, 둘 다 지원 대상이면 C$500을 추가로 받게 된다.

이번 지원은 코로나19 경제난 대응의 일환으로, 증액 지원금은 비과세다.

현재 OAS나 GIS 수령 시니어는 별도 신청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지급받는다.

슐츠 장관은 “추가 GIS∙OAS를 받는 저소득층 시니어들은 생필품 구매나 의료비, 교통비 같은 기초 생계비에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약 220만명이다.

정부는 관련 사기 발생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시했다. 슐츠 장관은 “이번 지원과 관련해 정부에서는 시니어와 개별 연락을 취하지 않는다”라며 “일회성 자동지급으로,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다”라고 강조했다.

최근 캐나다 비상 지원금을 노린 사회보장번호(SIN)을 빼내려는 전화∙이메일∙문자 사기가 기승을 부려 당국은 여러 차례 주의를 촉구하고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