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28일 월요일

캐나다 국내 캐너비스 식품 판매 시작

포장 제거 후에는 일반 식품과 구분 안돼... 청소년, 아동, 반려동물 요주의.

캐나다 국내 캐너비스 식품(대마 성분 함유 식품)이 12월말 논란 끝에 판매되기 시작했다.
2020년 1월에는 캐나다 10개주에서 모두 캐너비스 식품이 판매될 전망이다.
아동 및 청소년에게 캐너비스가 전달되지 못하도록 하는 규제가 불충분하다는 지적도 있으나, 저스틴 트루도 정부는 조직폭력 단체의 자금원이 되는 캐너비스 밀매 차단을 이유로 정책을 강행하고 있다.
2018년 10월 유흥용 캐너비스(흡연 제품)가 합법화한 후, 식품은 다음 단계로 규제가 2019년 10월부터 풀렸다.
규제는 먼저 풀렸지만, 상품 판매에 대한 인허가 과정으로 인해 실제 판매는 12월말부터 시작된 상태다.

포장에는 THC로 표시돼

대마가 들어있는 식품에는 포장에 대마 성분을 의미하는 THC 함유 표시와 성인 전용(adult only) 표시로 대마 함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포장을 벗겨낸 후에는 일반적인 쿠키 등과 큰 차이가 없어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아동과 반려동물 섭취 시에는 상당히 위험하다.
합법화 이전에도 종종 어른의 관리 부주의 또는 일부 고의로 의심되는 상황에서 아이가 캐너비스 식품을 섭취해 문제가 된 사례들이 있다.
반려동물이 공원에 버려진 캐너비스 가루를 섭취했다가 동물병원에서 치료 받은 사례도 밴쿠버 시내에 종종 발생하고 있다.

효과 뒤늦게 나타나 주의

대마는 섭취와 흡연 방식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시점과, 효과가 유지되는 시간에 차이가 있다.
생산업체인 오로라 캐너비스에 따르면 성인 기준 대마 흡연 시에는 거의 흡연 직후인 10~30분 후 효과가 나타나 거의 6시간까지 지속된다.
섭취 시에는 30분에서 2시간 후 효과가 나타나 최대 12시간까지 효과가 지속된다.
캐나다 보건부는 섭취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캐너비스 식품은 과식할 위험이 있다고 밝혔다.
또한 성인도 캐너비스를 자주 이용하면, 우울과 불안 장애가 심화할 수 있다.
25세까지는 두뇌가 계속 발달하는 데, 그 이전에 캐너비스를 섭취/흡연할 경우, 이러한 두뇌발달에 저해가 일어난다.
한편 캐너비스 이용 후 운전과 국외 반출/반입은 캐나다 국내에서도 형사처벌 대상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