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전기차 구매 인센티브, 올해 5월1일부터 지급

총 27종 대상 구매와 리스에 인센티브 제공

캐나다 연방정부 교통부는 무배기 차량(Zero Emission Vehicles: 약자 ZEV) 구매 또는 리스 인센티브를 오는 2019년 5월 1일부터 지급한다고 17일 발표했다.
연방 교통부가 정의한 무배기 차량 범주에는 배터리-전기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수소연료전지차가 들어간다.
이 중 배터리-전기차, 수소 연료전지차, 장거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C$5,000, 단거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는 C$2,500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인센티브를 받으려면, 좌석 수와 가격 조건에 따른 모델을 골라야 한다.
좌석 6개 미만 ZEV는 기본 모델(trim)의 제조사 권장 소매가격(MSRP)이 C$4만5,000 이하여야 한다.
단, 기본 모델이 C$4만5,000이하면, 추가사항을 더한 차량도, 최대 MSRP C$5만5,000까지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좌석 7개 이상 ZEV는 기본 모델의 MSRP가 C$5만5,000 이하여야 한다.
단, 기본 모델이 C$5만5,000 이하면, 추가사항을 더한 차량도, 최대 MSRP C$6만까지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 적용 계산에 차량 운송료, 차 색상 옵션비, 추가 액세서리 장착비는 포함되지 않는다.
즉 이런 비용을 포함했을 때, 인센티브 적용 기준을 넘어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도 있다.
앞서 발표보다 기준을 덜 엄격하게 적용하면서, 인센티브를 받으면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은 총 27종으로 늘었다.
현대 코나, 소나타와 기아의 니로, 옵티마, 소울, 도요타 프리어스 프라임, 폭스바겐 e 골프, 미니 컨트리맨 등이 있다.
리스할 경우, 인센티브 지급액은 리스 기간에 따라 달라진다.| JoyVancouver ? | 권민수
참고: 캐나다 연방 무배기 차량 인센티브 적용 차량 목록

이전 관련기사

전기차 구매 최대 C$1만6,000 리베이트는 매력적이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