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22일 화요일

일광 절약 시간제 3일(일) 해제

일광 절약 시간제, 일명 서머타임이 11월 3일(일) 오전 2시를 기해 해제한다.
오전 2시가 1시로 돌아오게 된다.
스마트폰 등 인터넷과 연결된 기기는 대부분 자동으로 시간을 조정해 따로 바꿀 필요가 없다.
그렇지 않은 시계 등은 1시간 뒤로 돌리면 된다.
일광 절약 시간제가 해제되면 메트로밴쿠버가 속한 태평양 표준시와 한국 표준시의 시차는 17시간 차이가 된다.
한국이 태평양 표준시 사용지역인 북미 서부해안보다 17시간 더 빠르다.

밤 길어지고, 햇볕 귀해진다

일광 절약 시간제가 해제되면 11월부터 12월 사이 퇴근 시간대인 4~5시에는 노을이 지거나 해진 상태가 된다.
햇볕을 쬘 시간도 부족해질 수 있다. 비타민D 합성을 위해서는 겨울철에는 하루 중 1시간에서 1시간30분 햇볕을 쬐는 게 좋다.
비타민D 부족은 골다공증, 근육통, 심장 질환, 당뇨, 칼슘 흡수 장애, 피부염, 비염,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일광 절약 시간제 영구화 법안은 상정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회에 일광 절약 시간제 영구화 법안은 현재 상정된 상태로 아직 입법된 게 아니어서 올해는 영향이 없다.
해당 법안은 봄철 일광 절약 시간제가 시작되면, 이를 겨울에 해제하지 않는 방식으로, 매년 있어온 시간 조정을 없애는 내용이다.
10월 31일 법안을 발의하면서 주정부는 주민 93%가 해당 법안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입법 후 시행 시점은 캐나다와 미국 서부 해안 다른 주가 같은 법을 마련해 발효하는 시점에 맞출 예정이다.
존 호건 BC 주수상은 “해당 법안이 입법돼도 즉각적인 시간제 변경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라며 “변경 시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준비하는 의미다”라고 설명했다.
BC주는 워싱턴, 오리건, 캘리포니아, 유콘과 시간대를 계속 맞출 계획이다.|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