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4일 금요일

일광 절약 시간제 11월 1일 오전 2시 해제

- Advertisement -

캐나다와 미국의 일광 절약 시간제(DST)가 11월 1일(일) 오전 2시를 기해 해제한다.
오전 2시를 오전 1시로 한 시간 되돌리면 된다. 보통 ‘Spring forward, Fall back’ 으로 일광 절약 시간제에 따른 시간 변경을 기억한다.
대부분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나 사물인터넷 연결 장치들은 자동으로 일광 절약 시간제가 해제돼 별도 조정할 필요 없다.

일광 절약 시간제 폐지는 아직

일광 절약 시간제를 봄철에 적용한 후 가을에 영구히 해제하지 않는 방식으로 폐지하는 안이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회에서 나왔지만, 입법하지 않았다.
같은 경도 상에 있는 미국 주들과도 논의가 충분히 진행돼야 결정될 사항이다.
이에 따라 다음 일광 절약 시간제는 2021년 3월 14일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야간 운전, 일조량 부족 주의해야

일광 절약 시간제가 해제되면 해가 더 이른 시간대에 저무는 효과가 있다. 퇴근 시간대인 오후 5시면 대부분 해가 지기 때문에 야간 운전에 대비해야 한다.
비타민D 합성에 필요한 햇볕을 받을 수 있는 시간도 줄어든다. 비타민D 부족은 골다공증, 근육통, 심장 질환, 당뇨, 칼슘 흡수 장애, 피부염, 비염, 알레르기와 관련있다.
캐나다 보건부는 햇볕이 약한 겨울에는 하루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여름보다 2배 시간 동안 햇볕을 받으라고 권장하고 있다.
단 겨울에도 햇볕을 하루 2시간 30분 이상 받으면 피부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