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9일 (화요일)

"이 전기차는 인센티브 받나요?"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민이 전기차(EV)를 구매한다면, 검토해 볼 인센티브는 세 가지다.
단 인센티브 제공 기관이 다른 만큼, 적용 대상 차량이나 구매 조건도 다르다.
때문에 어느 인센티브를 알아봤느냐에 따라, 소비자 사이에 정보에 혼선이 많은 편이다.
예컨대 “테슬라 3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느냐”란 질문.
답은 BC주정부와 연방정부 인센티브는 받지만, 기존 차를 폐차하는 대신 받는 인센티브는 받을 수 없다.
인센티브를 고려하기 전에 일단 소비자는 약간의 숙제로, 해당 제도를 알고 딜러를 찾아갈 필요는 있다.
일부 소비자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데, 인센티브를 이유로 가격을 잘 깎아주지 않는다는 얘기도 있다.
여기에 답은 “인센티브와 흥정은 별개의 문제”라는 거다. 정부는 인센티브만 제공할 뿐 가격 흥정을 대신에 해주지는 않고, 그건 소비자 몫이다.| JoyVancouver ? | 권민수

폐차 후 받는 스크랩잇

스크랩잇(Scrap-it)은 휘발유차를 폐차하고 전기차를 구매할 때, 최대 C$6,000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BC 주민에게 제공하지만, 주정부가 운영하는 제도는 아니다.
BC 스크랩잇 프로그램 소사이어티라는 별도의 민간단체가 운영한다.
스크랩잇을 통한 인센티브를 받으려면, 총 9단계의 절차를 거치게 돼 있다. 과정을 요약하면, 전기차를 일단 구매한 후, 기존 차를 폐차하고, 인센티브 수표를 받게 돼 있다.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 모델에는 제한이 있어, 현재 16종에 불과하다. 테슬라 차종은 인센티브에 포함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전체 차량 숫자도 제한이 있다.
즉 이 제도는 현재 보유한 차의 잔존 가치가 C$6,000 미만으로 오래됐고, 원하는 차종이 목록에 있을 때 이용할 만하다.
참고: 스크랩잇 웹사이트
참고: 스크랩잇으로 구매할 수 있는 전기차 차종

주정부 제공 CEVforBC

‘BC를 위한 청정에너지차량'(CEVforBC, 이하 CEV)이 주정부 제공 친환경 차 인센티브 제도다.
[업데이트] 브리티시컬럼비아(BC) 주정부는전기차 구매 지원금을 C$5,000에서 C$3,000으로 낮춘 상태다.
배터리 용량이 작은 소형차종은 C$1,500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원대상 차종도 MSRP(제조사 권장 소매가) 기준 C$7만7,000 미만에서 C$5만5,000으로 내렸다.
차량 모델 제한이 비교적 적어서, 앞서 스크랩잇보다 훨씬 선택의 폭이 넓다. 테슬라 모델3는 CEV는 받을 수 있다.
일단 CEV는 2020년 3월 31일까지 임시 진행 중이다.
CEV는 소비자에게 나오는 수표는 없다. 구매 시 딜러가 구매 가격에서 공제하는 방식이다.
[이전 내용] 스크랩잇보다는 제한이 조금 덜하다. 일단 MSRP(제조사 권장 소매가) 기준 C$7만7,000 미만이면 이용할 수 있다.
받을 수 있는 인센티브는 최고 C$6,000이지만, 차종에 따라 C$5,000 또는 C$2,500까지만 받을 수도 있다. 이는 배터리 용량을 기준으로 정한다. 또한 구매뿐만 아니라 리스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참고: CEV for BC 웹사이트
참고: CEV로 구매할 수 있는 차종

연방정부 제공 무배기차량 인센티브

연방정부의 무배기차량(Zero Emission Vehicles: 약자 ZEV) 인센티브는 2019년 5월부터 시작됐다. 제도 명칭은 ‘iZEV’다. 현재 28종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배터리 용량에 따라 출력이 15kWh(킬로와트시) 이상이면 C$5,000, 이하면 C$2,500을 받는다. 이 제도도 구매뿐만 아니라 리스도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리스 기간에 따라 인센티브 액수가 달라지는 점도 BC 주정부 제도와 같다. iZEV 역시 소비자에게 따로 나오는 수표는 없다. 구매 시 딜러가 차량 가격에서 공제하는 방식이다.
참고: 캐나다 교통부 iZEV 제도 안내
참고: 무배기 차량 인센티브를 받는 차종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