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7월11일 토요일

요즘 인기 있는 영어 이름은?

- Advertisement -

최근 영어권에 인기 있는 아기 이름은 남아는 마일로(Milo), 여아는 아일라(Isla)다.
작명 정보 전문 네임베리에 따르면 마일로는 독일어에서 온 이름으로 군인 또는 자비로움을 뜻한다.
큰 인기를 끌지 못했지만, 리브 테일러 등 연예인이 최근 자녀 이름을 마일로로 정하면서 인기가 상승했다.
아일라는 ‘섬(island)’을 뜻한다. 스페인과 스코틀랜드에서 여아 이름으로 많이 써왔으며, 2017년 영국에서 여아 이름 3위로 인기가 있다.
이름 인기는 같은 영어권이더라도 영국과 미국 사이에 차이가 있다.
미국 남녀 1위는 제이콥(Jacob)과 애비게일(Abigail)이다. 이어 남아는 올리버(Oliver), 엘리야(Elijah), 윌리엄(William), 매이슨(Mason), 여아는 에벌린(Evelyn), 아멜리아(Amelia), 에이바(Ava), 샬롯(Charlotte) 순으로 인기다.
영국 남녀 1위는 올리버(Oliver)와 올리비아(Olivia)다. 이어 남아는 해리(Harry), 조지(George), 노아(Noah), 잭(Jack) 순이다. 여아는 아멜리아, 아일라, 아바(Ava), 에밀리(Emily) 순이다.
아바/에이바는 미국식 영어에서는 에이바지만, 유럽식 발음에서는 아바로 한다. 캐나다 국내에서는 아바 또는 에이바로 부르는 경우를 흔하게 접한다. 유사한 발음 차이를 보이는 이름으로 아다/에이다(Ada)가 있다.
한편 반려견 이름으로는 암컷은 벨라(Bella), 루시(Lucy), 데이지(Daisy), 롤라(Lola), 루나(Luna)가, 수컷은 맥스(Max), 찰리(Charlie), 버디(Buddy), 쿠퍼(Cooper), 잭(Jack) 순으로 인기 있다. | JoyVancouver ?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