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오늘 제44대 캐나다 연방총선…오후 7시까지 투표

2021년 9월 20일 캐나다 연방 하원의원을 선출하는 제 44대 연방총선이 치러진다.
캐나다 시민권자로 투표일 기준 만 18세 이상은 선거구내 연방하원 의원 후보 중 1인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시간은,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 기준 20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투표장에는 운전면허증 등 캐나다 연방∙주∙지방자치단체가 발급한 사진과 이름, 현재 주소가 있는 신분증 1점을 지참하고 가야 한다.
보통 투표장소에 갈 때 함께 지참하는 유권자 정보 카드(voter information card)를 보면 시간과 장소가 나와 있다.
유권자 정보 카드는 캐나다 선거관리위원회(Elections Canada)로부터 사전에 받게 돼 있다.
이번 총선에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고, 기표에 사용할 펜이나 연필을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마스크가 없거나 필기구가 없으면 선관위가 마스크나 일회용 연필을 제공한다.
투표장에서는 신분증과 유권자 정보 카드로 유권자 명부에 등록 여부를 확인한 후, 투표 방법 안내를 받게 된다.

신분증 없어도 증인있는 유권자는 투표 가능

한편 유권자 정보 카드가 없거나, 정부 발급 신분증이 없어도 두 점의 이름과 주소가 나온 문서를 제시하고 투표할 수도 있다. 예컨대 유권자 정보 카드와 은행 거래 내역서 또는 공공요금 고지서와 학생증을 제시할 수도 있다. 신분증이 없을 때도 유권자 본인 신원과 주소를 서면으로 제출하고, 유권자를 알며, 동일한 선거구에 살고 유권자 명단에 등록돼 있는 사람이 보증하면 투표할 수 있다. 요양원 거주 중일 때를 제외하고 보증은 1인이 다른 1인에 대해서만 할 수 있다.

총선 결과는 빠르면 20일 밤

총선 결과는 빠르면 20일 밤에 발표될 수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우편 투표도 많아서 최종 집계가 늦어질 수 있다. 지난 BC주총선의 경우 투표일 당일 결과가 나오던 전례와 달리 다음 날에 윤곽이 드러났다.

이번 총선에서 가장 다수의 선거구에서 득표율 1위로 연방하원 의원 당선자를 낸 정당의 당대표가 향후 총리에 취임하고 내각을 구성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