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보는 화요일] 자기 인식이 바뀌면, 세상이 바뀔 수 있다?

영화 아이필프리티 중. 사진=STX

4월 20일 기준 캐나다 박스오피스 1위는 개봉 3주차 공포 스릴러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가 차지했다. 전 주 1위였던 괴수물 램페이지(Rampage)가 2위로 내려섰다.

3위에는 새로 개봉한 코미디아이필프리티(I Feel Pretty)다. 한 평범한 여성이, 외모는 바뀌지 않았지만, 자기 외모에 조금 과하다 싶게 자신감을 느끼게 되면서 생기는 일을 다룬 영화다.

4위는 성인 코미디 슈퍼 트루퍼스2(Super Troopers 2) 미국 경찰 코미디인데, 여기에 캐나다를 등장시켰다. 미국인이 보는 캐나다다움을 코미디의 소재 삼았다. 주로 표현차이를 가지고 말장난이 많다. 특히 예고편 엉터리 불어, 장난이 아니다.

5위 공포 영화 트루스 오어 데어(Truth or Dare), 6위 가상현실 게임 SF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7위 코미디 블록커스(Blockers) 8위 마블 슈퍼 영웅 블랙팬서(Black Panther) 순이다.

9위 스릴러트래픽(Traffik). 선량한 사람들이 악당의 습격을 받았을 때 영화적인 대응을 보여준다. 문제는 다른 영화들의 클리셰를 욕심껏 담다 보니 줄거리 연결성이 별로라는 점.

10위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아일오브독스(Isle of Dogs)다. JoyVancouver

지난 금요일(4월 20일)마감 캐나다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1.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2. 램페이지(Rampage)
  3. 아이필프리티(I Feel Pretty)
  4. 슈퍼 트루퍼스2(Super Troopers 2)
  5. 트루스 오어 데어(Truth or Dare)
  6.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7. 블록커스(Blockers)
  8. 블랙팬서(Black Panther)
  9. 트래픽(Traffik)
  10. 아일오브독스(Isle of Do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