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14일 캘리포니아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3과 프로를 공개했다.
캐나다에서는 미국과 마찬가지로 9월 17일 오전 5시(태평양 시각)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해, 9월 24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아이폰13은 크기에 따라 두 가지 미니와 일반으로 나뉘며 5.4인치 화면 미니는 949달러, 6.1인치 일반은 1,099달러다. 색상은 둘 다 다섯 가지로 구성됐다.

아이폰13프로 역시 화면 크기에 따라 6.1인치 프로와 6.7인치 프로 맥스로 나뉘며, 가격은 프로가 1,399달러, 프로 맥스는 1,549달러다. 프로는 네 가지 색으로 구성됐다.

애플은 저조도 촬영 능력 개선, 영상 촬영 시 배경을 흐리게 하는 기능과 촬영 후 초점 전환 가능 능력 등을 강화했다며 카메라 성능 강화를 내세웠다.

더 밝은 슈퍼 레티나 XDR디스플레이, 빠른 처리 속도의 A15 바이오닉 칩 탑재, 세라믹 실드로 내구성 강화도 아이폰13 전제품의 공통 개선점으로 내세웠다.

프로의 경우 마크로 촬영 능력, 더 큰 배터리 용량, 빠른 반응성을 설명에 더했다. 프로에는 후면 카메라에 망원(telephoto) 기능 렌즈가 일반보다 하나 더 있다. 일반은 광각과 초광각 렌즈가 이다. 프로 배터리 용량은 비디오 재생 기준 28시간, 일반은 19시간이다.

아이폰13부터는 최소 용량이 128GB(기가바이트)로, 이전 모델의 64GB 용량은 사라졌다. 프로는 최대 1TB(테라바이트) 용량 제품 출시를 예고했다.

아이폰 이전 버전 일부는 판매 중단

애플은 아이폰13을 발매하면서, 아이폰XR과 12프로 판매는 자사의 홈페이지에서 중단했다. 통신사 매장 등에서는 여전히 구매할 수 있다. 아이폰11, 12와 아이폰 SE는 애플스토어에서 계속 판매하며, 가격을 소폭 내렸다.

아이패드와 미니도 신제품 출시

또 다른 신제품으로는 아이패드 미니(6번째 버전)와 아이패드(9번째 버전)를 발표하고, 역시 9월 24일부터 캐나다 판매를 시작한다. 아이패드 미니6는 649달러부터, 아이패드9은 429달러부터 캐나다 국내 시작가다.

신형 아이패드의 경우 발표 직후부터 선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둘 다 용량은 64GB와 256GB로 나뉜다. 아이패드 미니는 4가지 색상 모델을, 아이패드는 2가지 색상 모델을 출시한다.

애플 와치7 가을 출고 예정

애플 와치도 7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 더 화면을 키웠고, 화면에서 문자 입력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머신러닝 방식으로 입력하려는 단어를 예상 표시해 입력 속도를 높이는 기술이 채용됐다고 애플은 밝혔다. 애플 와치7은 가을로만 출시일이 정해졌다.

애플 iOS15 예고

애플은 전화기에서 쓰는 iOS 15과 아이패드OS 15을 배포 후보판(RC)을 공개했다. 애플은 iOS 15을 통해 화상통화 기능인 페이스타임 가동 시 영상, 음악, 화면을 함께보거나 들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공간 음향 기능을 활용해 실제로 모여서 대화하는 듯한 분위기를 통화에서 구현한다. 여러 명이 모여서 보이는 그리드 뷰, 포트레이트 모드에서 인물 외 배경을 흐리게 하는 기능, 마이크 모드에서 주변 소음을 제거하고 목소리만 전달하는 기능 등이 개선 적용된다.

메시지 기능도 개선해 링크, 이미지, 기타 콘텐츠를 대화 상대와 나눠보기 쉽게 개선하고, 새로운 이모지도 더해진다. 사진을 한 장이 아닌 여러 장을 모아 보내는 기능도 더해진다.

지도 앱도 강화해 GPS 안내 기능과, 대중교통 안내 기능이 마침내 더해진다.
iOS 15는 아이폰 6S까지 구형 기기를 지원하며, 아이폰 SE 1세대와 2세대, 아이폰 터치 7세대 역시 지원한다. 아이패드OS 15은 아이패드 5세대 이후와 아이패드 미니 4 이후, 아이패드 에어 2 이후 기기를 지원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