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캐나다, 올해의 대박 상품은?

26일 아마존은 지난 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에 분야별로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을 공개했다. 아마존은 11월 23일 미국 추수감사절부터 사이버먼데이까지 5일간 약 1억4,000개 제품을 판매했다. 이 중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 목록을 소개한다. | JoyVancouver ?

사물인터넷 기초장치: 스마트플러그 인기

최근 제품군이 늘어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스마트홈 제품 중에는 TP-Link Smart Plug가 가장 많이 판매됐다.

콘센트에 꽃아 콘센트 대신 쓰는 장치다. 집안 무선 인터넷(wifi)으로 플러그를 연결해 각종 장치에 들어가는 전원을 제어할 수 있다. 예컨대 매일 특정 시간대에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한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다. 또한 TP-Link 110같은 일부 제품은 에너지 모니터링 기능이 있어서, 전기 사용량을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주방용품, 전기 압력솥 인기

주방 용품은 전기 압력솥이 많이 팔렸다. 한국인에게 전기 압력솥은 주로 밥짓는 용도지만,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슬로우쿠커(Slow cooker)용도나, 찌거나(Steamer), 기름으로 데치거나(saute), 요거트를 만드는데도 쓴다. 재료만 넣고 스위치만 누르면 되는 슬로우쿠커에 매료된 사람들이, 슬로우쿠커의 단점인 오랜 요리시간을 극복하기 위해 전기압력솥을 찾았다.

전기 압력솥이 인기를 끌면서 전기 압력솥을 이용한 요리책도 덩달아 많이 팔렸다. 캐나다에서는 아래 책이 베스트셀러에 뽑혔다.

가장 많이 팔린 전자제품은 소니 헤드폰

아마존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자제품은 소니사의 온이어헤드폰인 MDRZX110이다. 가격이 평균 세일가 C$20 이하로 저렴하고,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는 평 덕분이다.

가장 많이 팔린 가정용품은 하수구 머리카락 잡아주는 제품

샤워나 욕조에 설치하는 머리카락 잡아주는 제품이 아마존 캐나다 가정 용품 중에 가장 많이 팔렸다. 제품명은 텁쉬룸(TubShroom). 목욕조(tub)에 설치하는 버섯 모양 제품이란 의미다. 어떤 종류의 모발도 잡아주고, 청소와 설치가 간단한 점에서 온라인 입소문을 탔다.

손가락에 끼우는 장난감과 성인용 카드 게임 인기

장난감 중에는 손가락에 끼우는 원숭이가 유난히 인기를 끌었다. 그것도 하얀 몸체에 분홍색 머리카락이 달린, 와우위(WowWee)사가 제작한 ‘소피’라는 아기 원숭이 제품이 캐나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였다.

성인 장난감 중에는 성인용 카드 게임 ‘Cards Against Humanity’ 캐나다판이 많이 팔렸다. 검은색 질문 카드에 하얀색 답변카드를 사용하는 게임이다. 하얀 카드 10장을 나눠받고, ‘카드 대장(card Czar)’이 읽는 검은색 카드 질문에 맞춰 ‘적절한’ 답변 한 장을 보이지 않게 내면 된다. 여러 장의 하얀 카드 중 가장 재밌는 걸 대장이 읽어준다. 가장 재밌는 답변 카드를 낸 사람이 점수를 따지만, 점수 자체는 별 의미가 없다. 보통 회당 10번 질문을 해, 10개의 엉뚱한 답변을 즐기는 게임이다. 제목이 ‘인간성에 반하는 카드’라서 온갖 성인 유머가 등장하므로 아이와 할 게임은 아니다.

유사 성인용 게임인 ‘What do you meme?’도 많이 팔린 장난감이다. 인간성에 반하는 카드와 유사한 카드 게임인데, 차이점은 질문카드 대신, 사진을 제시한다는 점. 참가자는 나눠받은 7장 카드 중에 한 장을 내놓게 된다. 이중 가장 ‘적절한’ 답변 카드를 낸 사람이 사진 카드를 받아 득점하게 된다. 역시 온갖 성인 유머가 등장한다. ‘밈(meme)’은 인터넷 상에 떠도는 재미난 사진, 비디오, 문구를 뜻한다.

자주 잊어버리는 이를 위한 타일 메이트

타일메이트는 열쇠를 자주 잊어버리는 이들을 위한 장치다. 보통 열쇠고리로 함께 ‘타일’을 연결해두고, 스마트폰을 이용해 위치를 찾아낼 수 있다. 타일이 가까우면 타일에서 소리가 난다. 또는 타일 자체를 누르면, 연결된 휴대 전화가 소리를 내서 찾을 수도 있다. 열쇠나 전화기 등을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에게 유용한 도구다. 아마존 캐나다에서 무선 전자제품 중 가장 많이 팔렸다.

가장 많이 팔린 드라마는 왕좌의 게임

DVD 기준으로 아마존 캐나다에서 가장 많이 팔린 드라마는 왕좌의 게임 시즌7이다. 또한 빅뱅이론 시즌10, 더 크라운 시즌1, 해리포터 영화 8부작,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로어노크(시즌6)도 많이 판매됐다.




가장 많이 팔린 미용용품은 진동 칫솔

아마존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한 미용 제품은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 클린 칫솔이다. 가격은 저렴하지 않으나, ‘세계에서 가장 좋은 전동 칫솔’이라는 마케팅 포인트로 승승 장구 하고 있다. 앱과 연동해 입 안을 3D 맵으로 구성하고, 칫솔질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도 알려준다. 모델에 9300과 9700이 있는데, 더 고가인 9700은 혀를 닦는 기능이 추가돼 있고, 더 많은 여분의 칫솔을 제공한다.

한편 개인 건강, 관리 관련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DNA검사키트다. 침으로 DNA를 검사해, 인종적 구성에 관한 검사 결과를 6~8주내 온라인으로 받는 방식이다. DNA구성이 비슷한 사람도 찾아준다.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