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짧은 뉴스
캐나다 짧은 뉴스

일정 소득 이하로 캐나다 세금 정산을 스스로 처리하기 어렵다면 무료 세금 클리닉(free tax clinic)에서 도움을 받을 수있다.
대게 소득이 아예 없거나, T4와 RRSP 투자 영수증, 자녀 체육활동비 영수증 또는 은퇴연금 영수증이 있는 정도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세금 클리닉은 지역사회 봉사단체들이 제공하는 서비스다. 여러 형태로 운영되는데, 워크인(Walk-in)방식은 특정 시간대 찾아가면, 방문한 순서대로 자원봉사자가 세금 정산을 도와준다.
예약 방식(By appointment)은 미리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드롭오프앤 픽업(Drop-off and pick-up) 방식은 세금보고에 필요한 서류를 자원봉사자에게 주고, 이후 처리결과와 서류를 신분증을 제시하고 다시 받아가는 방식이다.

이용 가능 기준은 소득과 상황에 따라 정해진다. 1인 가정은 C$3,5000, 2인은 C$4만5,000, 3인은 C$4만7,500, 4인은 C$5만 이하일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5인 이상부터는 1인당 C$2,500씩 더하면 된다.
이용 가능 상황은 보고 내용이 간단해야 한다. 근로소득, 연금소득, 정부 지원금, RRSP 투자금, 장학금, C$1,000 미만의 이자소득 등이 있는 상황이라면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자영업자가나 고용관련 지출이 있는 경우, 사업이나 임대 소득과 지출이 있는 경우, 양도소득이나 손실, 파산신청한 경우 또는 사망자의 세금보고는 무료 세금 클리닉에서 할 수 없다.

무료 세금 클리닉은 캐나다 정부가 제공하는 웹사이트에서 검색후 방문하면 된다. | JoyVancouver 🍁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