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가이드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성공으로 이끄는 14단계 목표 만들기

브라이언 트레이시는 성공에 관한 세계적인 컨설턴트로 최근 14단계 목표 만들기 가이드를 무료 배포하고 있다.

캐나다 앨버타에서 1944년에 태어나 현재 브라이언 트레이시 인터내셔널 회장으로 성공에 관한 컨설팅을 하고 있다.

그는 “성공은 목표이고, 그 외의 모든 건 각론에 불과하다”(Success is goals and all else is commentary)라고 말한다. 목표 설정은 성공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걸 강조한 말이다.

그가 말하는 14가지 목표 설정 절차를 간추려보면 아래와 같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14단계 목표 만들기

  1. 당신 인생의 주요 요소에서 정확히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라.
    인생의 주요 요소의 예시로 트레이시는 소득, 가족, 건강, 재산을 들었다.
  2. 적어라. 목표는 글로 써야 한다.
    당장, 30초 안에 결정을 적어보라고 한다.
  3. 마감을 정해라.
    우리 의식은 마감을 행동하게 만드는 도구로 사용한다.
  4. 목표 달성을 위해 극복할 장애물을 식별하라. 왜 아직 그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는가?
    • 제약 조건 이론: 목표 달성 속도를 내는 데 항상 한 가지 제약 요소나 조건이 있다.
    • 80대 20 법칙: 목표 달성 제약 요소의 80%는 자신에게 있다. 나머지 20%만이 외부에 있다.
  5. 목표 달성에 필요한 지식, 정보, 기술을 식별하라.
    – 가장 위대한 발견: 자신의 핵심 기술 중 가장 약한 부분이 수입과 성공의 수준을 정한다. 약점 한가지를 보완하면 더 많은 전진을 이룬다.
    – 핵심 질문: “어떤 기술을 훌륭하게 발전시켜야, 내 삶에 큰 긍정적인 영향을 발휘할까?”
  6. 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고 도움받을 사람을 식별하라.
  7. 목표 달성을 위해 해야 할 모든 일의 목록을 작성하라.
  8. 목록을 계획으로 정리하라.
    – 순서: 다른 작업 수행 전에 무엇을 먼저 해야 하며, 어떤 순서로 해야 하나?
    – 우선순위: 무엇이 더 중요하고, 무엇이 덜 중요한가?
  9. 계획을 세워라. 시작부터 목표 달성까지 일련의 단계로 나눠 목록을 만들라.
    월 계획은 월초, 주 계획은 그 전 주말에, 매일 계획은 그 전날 밤에, 매일, 매주, 매월 계획을 미리 만든다.
  10. 매일, 그 날의 가장 중요한 ‘넘버 원’을 정하라.
  11. 자기 수양의 습관을 길러라
    영어에서 사전적 정의로 수양(self-discipline)은 자신의 감정을 통제하고, 약점을 극복하는 능력을 말한다.
  12. 목표 달성을 시각화하는 연습을 해라.
    잠재의식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름다운 집에 들어서는 모습 등, 성공했을 때를 생생하게 상상하라.
  13. 목표 설정 연습을 해라.
    백지에 ‘목표(Goals)’라고 맨 위 적고, 그 다음에 날짜를, 그리고 ‘나는’을 주어로 최소 10개 이상 목표를 적어봐라.
  14. 주요하고 명확한 목적을 결정하라.
    앞서 적은 10개의 목표를 당장 내일까지 달성한다면, 무엇이 인생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 질문해보라.
    그리고 가장 긍정적인 목표에 동그라미를 쳐서, 따로 종이에 적어라.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