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 변비, 집중력 장애, 성감 감퇴… 한 번에 해결하려면?

▲파티시팩션 운동권장 캠페인 동영상.


“운동 부족이 일부 변비와 불면, 성욕 감퇴 원인이다” 캐나다 국내 운동 권장 단체인 파티시팩션(ParticipAction)이 성인에 대해 한 주에 최소 150분간 적정수준부터 강도 높은 신체활동을 권장하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파티시팩션은 한 주에 150분간 운동한 18세 이상 성인 65%가 수면의 질 개선을 경험했다고 밝혔다. 잘 잔 덕분에 하루 중 피로함도 덜했다고. 또한, 인지능력 개선을 위해, 달리기, 사이클링, 수영 등 정기적인 유산소 운동을 권했다. 이러한 유산소 운동이 두뇌 활동을 자극해 기억력과 학습력, 또한 판단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제는 캐나다 성인 82%가 충분한 신체 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는 점이다. 특히 겨울에는 더욱 활동량이 줄어든다.
엘리오 앤튠스 파티시팩션 CEO는 “많은 이들이 활발한 운동 효과는 체중 감소와 외모 개선이 전부라고 생각하지만, 실제로는 더 많이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며 “거의 모든 게 운동을 하면 나아진다.”라고 말했다.

캐나다에도 변비 환자가 많아서, 거의 4명 중 1명은 변비를 호소하고 있다. 여기에 대해 파티시팩션은 운동 부족은 전체적인 소화기 운동을 저하한다며, 운동은 소화기를 움직이게 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지적했다. 성욕과 관련해 정기적인 운동은 남성의 성적 능력 개선 및 여성 리비도 저하의 원인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한, 높은 자신감과 신체상은 덤이다. | JoyVancou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