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에서 차량용으로 쓰기 좋은 네이게이션 앱은? gps

북미에서 차량용으로 쓰기 좋은 네이게이션 앱은?

여름을 맞이해 오프라인 GPS 내비게이션 앱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캐나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일반적으로 쓰는 GPS는 안드로이드 계열에서는 구글 맵스 또는 아이폰 계열에서는 애플 맵이 있다.
이 중 아이폰에도 설치 가능한 구글 맵스는 여행계획을 미리 짤 경우, 오프라인 저장도 가능하다.
단, 여행경로에서 벗어나게 되면 불편한 점이 있다.
일반적으로 두 앱은, 무선 데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데이터 용량이 부족하거나, 제공 지역을 넘어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예컨대 밴쿠버 가입자가 미국 여행 때 이들 앱을 사용하면, 설정에 따라 데이터 로밍 이용료 폭탄을 맞을 수 있다.
오프라인 GPS는 미리 지도 데이터를 스마트폰에 저장하기 때문에 데이터 이용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단, 대부분 지도 용량 때문에, 저장 공간을 차지하는 단점이 있다.
구글 플레이: 구글 Maps – Navigate & Explore
애플 앱스토어: Google Maps – Transit & Food

맵스 닷미

맵스닷미(Maps.Me)는 네티즌들이 입력한 지도 데이터소스를 기반으로 한다. 오프라인에 차량, 도보, 대중교통, 자전거 지도 안내와 관광 정보를 볼 수 있다.
처음 설치하면 인근 지역 도시, 예컨대 밴쿠버 지도를 자동으로 내려받는다. 이후 여행지를 검색할 때마다 필요한 지도를 내려받는 방식이다.
즉, 현재 있는 도시에서 다른 도시나 지역으로 갈 계획이라면, 반드시 여행계획을 짜면서 미리 지도를 온라인 상태에서 내려받아야 한다.
단점은 도시가 아닌 지역에 대한 지도 표시나 경로 형성이 안 될 수 있다. 무료 오프라인 앱 중에서는 조이밴쿠버 에디터스픽.
구글 플레이: Maps.Me 받기
애플 앱스토어: Maps.Me 받기

시직GPS 네비게이션 앤 맵스

시직GPS 네비게이션 앤 맵스(Sygic GPS Navigation & Maps)는 체코회사가 공급하는 앱이다.
처음 7일간은 모든 기능을 무료 사용할 수 있어, 쓸모를 확인해볼 수 있다.
이후 인앱 구매로 사용한다.
구매를 통해 부가 기능을 더할 수 있다. 단 부가 기능 대부분은 데이터를 쓴다는 점이 오프라인 기능만 원하는 이들에게 함정일 수 있다.
구글 플레이: Sygic GPS Navigation & Maps
애플 앱스토어: Sygic GPS Navigation & Maps
한편 자동차에 스크린이 있으며, 카플레이 지원하는 경우, 같은 회사의 자동차 스크린 전용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단, 지원 차종 확인은 필수.
애플 앱스토어: Car Navigation: Maps & GPS
구글 플레이: Sygic Car Connected Navigation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두 앱을 사용해본 결과, 무료인 맵스닷미면 메트로밴쿠버 지역에서는 충분하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단, 맵스닷미는 조프리레이크처럼 시외 지역에 있는 경로를 잘 잡아주지 못한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목적지가 시외라면, 미리 사전 여행 계획을 세우면서 입력해보고, 경우에 따라 다른 GPS 앱이나 지도 앱 사용을 추천한다.
또한 스마트폰에 설치 후 거치대 위에 올려놓고 앱을 쓰다보면, 인공위성 신호를 계속 수신하는 작업 특성상 배터리가 빨리 달 수 있는 문제가 있다. 특히 여름철, 직사광선을 받으며, 계속 전화기 배터리를 소모하며 열을 뿜게 놓는 건 제품 수명을 단축하는 선택일 수 있다.
필요할 때만 쓰거나, 또는 차량 내 전용 스크린 사용, 자주 사용할 경우 휴대성이 불편하더라도 GPS 전용기기 사용도 검토해볼 만하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참고용 동영상과 링크는 조이밴쿠버와 관련이 없으며, 이와 관련해 제공받는 바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