튤립
튤립. 사진=Pixabay.com

봄을 알리는 메트로밴쿠버 인근 튤립 축제도 막 시작됐다.
겨우내 구근에서 자라나온 튤립은 서북미에서는 봄을 상징한다. 대표적인 꽃말은 완벽(Perfect) 또는 깊은 사랑(deep love)이지만, 색마다 또한 의미가 있다.
가장 흔한 붉은색은 불후의 사랑(everlasting love)으로 좀 오글거릴 수 있는 꽃말이다.
분홍색은 행복과 자신감(happiness and confidence), 자주색은 충성(Royalty), 노란색은 기쁜 생각(cheerful thoughts), 흰색은 용서(forgiveness)를 상징한다.
메트로밴쿠버 주민들이 찾아가는 튤립 축제 장소는 크게 3곳이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가장 가까운 애보츠포드

애보츠포드 튤립 축제는 4월 13일(토)부터 시작한다.
행사측은 13일과 14일(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사이에 문을 열 예정이다.
역시 유료 행사로, 온라인 예매를 하면 현장 구매보다 저렴하게 입장할 수 있다.
4월 중순까지는 튤립이 많이 피지 않는다. 행사 주최측에 따르면, 꽃이 많이 피어 사진 찍기 좋은 시기는 5월 4일과 5일 사이다.
보통 아이가 있는 집은 캐슬펀파크(Castle Fun Park) 일정을 더한다.
산책이나 자전거를 즐긴다면, 매츠퀴 트레일지역공원(Matsqui Trail Regional Park)을 일정에 더한다.

참고: 애보츠포드 튤립 축제

애보츠포드 튤립 축제 장소

약간 더 멀리 간다면 칠리왁

칠리왁 튤립축제는 4월 10일 시작해 5월 5일까지 진행한다.
튤립 꽃밭을 평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사이,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축제 진행측은 4월18일까지는 대부분 황수선화(daffodils)와 히아신스(Hyacinths)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튤립이 핀 건 4월 19일부터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장 입장은 유료다.
보통 컬터스레이크(Cultus Lake)주립공원이나 브라이덜 베일 폴스(Bridal Veil Falls)등 칠리왁 인근 여행 일정 중간에 들린다.
걷기를 좋아한다면, 베더리버 로터리 트레일(Vedder River Rotary Trail)을 추천한다.

참고: 칠리왁 튤립 축제

칠리왁 튤립 축제 장소

스카짓밸리 튤립 축제 가볼까?

미국 워싱턴주 스카짓밸리에서 열리는 튤립 축제는 일찌감치 4월 1일부터 시작했다.
남쪽 미국이 더 따뜻한 만큼 5월초까지 이어지는 밴쿠버 주변 캐나다 행사와 달리, 4월 30일에 더 일찍 마감한다.
비교적 넓은 지역에서 벌어지는 축제라, 행사 안내서를 참고해 일정을 만든 후 가는 게 좋다.
밴쿠버에서 I-5를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다가, 230번 출구로 나가서 서쪽으로 가면 튤립밭들이 나온다.
이 중 로젠가드(15867 Beaver Marsh Rd. Mount Vernon, WA)와 튤립타운(15002 Bradshaw Rd, Mount Vernon. WA) 두 곳 주차장은 무료다.
다른 공식행사장 주차료는 U$7이지만, 주차요원에게 받은 티켓으로 성인 1명이 행사장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참고로 미국에서 꽃을 사서 캐나다 국경을 통과할 수 없다.

참고: 미국 스카짓밸리 튤립 축제
참고: 스카짓밸리 튤립 축제 행사 안내서(영문, PDF)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