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와 전철로가는 밴쿠버 대자연(3) 크리스털 폴스(코퀴틀람 센터)

-

크리스털 폴스는 코퀴틀람 주민 사이에는 유명한 트레일이다. 걷기도 쉽고 반려견이나 산악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다닌다. 걷기는 쉽지만, 비온 후에는 길이 진흙탕이 돼서 신발에 신경써야 한다.
처음 트레일을 출발 할 때 옆에 있는 강이 코퀴틀람 리버다. 상류는 트라이시티 일대의 주요 상수원이다. 가을에 코퀴틀람 리버에는 연어가 올라온다. 강변에서 떨어져 들어가는 폭포 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다. 웅장한 폭포를 기대하고 간다면 실망할 수 있다.
여름철에는 꽤 사람이 몰리는 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대중교통

 

① 코퀴틀람 시내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Lafarge Lake-Douglas Station)에서 출발.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은 스카이트래인 밀레니엄라인의 에버그린 확장 노선 종점이다.
② 라파지레이크-더글러스역 1번 승차장(Bay1)에서 188번 또는 191번 버스 탑승.
③ 데이빗 에비뉴(David Ave.)를 따라가다 샤네시가(Shaughnessy St) 버스정류장(번호 59279)에서 하차.

도보 이동

 

① 버스 정류장에서 길 건너 북쪽 칼리 크레센트(Karley Crescent)로 접근한다. 주의! 단독 주택가로 트레일 헤드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다. 집 너머 숲.
② 크리스털 폴스 입구(Crystal Falls Trailhead)를 찾아간다. 샤네시가를 따라 올라왔다면, 진행방향에서 오른쪽(동쪽)으로 가게 된다.
③ 트레일 입구에서 폭포까지 3km 거리를 이동하게 된다. 왕복 6km로 여유있게 걷는다면 1시간30분~2시간 내 왕복 가능. 트레일은 전체적으로 평탄하나, 비온 후에는 진흙탕이라 장화 필수.

이후 경로?

크리스털 폴스에서 산사면을 따라 크게 한 바퀴도는 길, 또는 북쪽으로 가는 길도 있지만, 추천하지 않는다. 길 표시가 잘 안돼 있고, 일부 구간은 험해 잃어버리기 쉽다.
하산해 파인트리웨이(Pinetree Way) 도상에 있는 헨더슨플레이스 쇼핑몰(Henderson Place Shopping mall) 내 2층 푸드코트, 1층 쇼부 제패니스 누들(라멘)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간식으로는 스노위빌리지 코퀴틀람점(Snowy Village Coquitlam),핸더슨몰 2층 푸드코트, 버블월드 코퀴틀람점(Bubble World Coquitlam)이 동네 주민이 자주가는 편.
좀 색다른 식사를 찾는다면, 클로버스 피시앤칩스 식당(C-Lovers Fish & Chips) 또는 차다 타이 파인쿠진(Chada Thai Fine Cusine)도 있다.

  • Tip1: 트레일 근처에 폭스글로브, 스카치 브룸, 스팅잉 네틀 등 만지면 안될 꽃이 있으니 주의.
  • Tip2: 식수를 반드시 준비해 갈 것. 해질 무렵에는 벌레가 많은 편으로 벌레 쫓는 약을 반드시 바를 것.

예쁘다고 함부로 만졌다간 큰일나는 BC주 꽃들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