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28일 월요일

밴쿠버 인근 가볼만한 곳? 일단 열었는지 확인부터 해야

밴쿠버 인근 가볼만한 곳을 찾는다면, 아직은 코로나19로 제약이 많다.
지난 14일을 기준으로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립공원 상당수가 다시 개방했지만, 평소 인파가 몰리던 곳은 아직 이용을 막아 놓은 곳이 많다.

특히 주립공원 분류에서 남부 해안(South Coast)에 속하는 메트로밴쿠버 인근 일부 유명 공원은 이용할 수 없다.
공원에 가기 전에 문을 열었는지 BC주립공원 안내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시투스카이, 유명 공원은 대부분 이용 불가

시투스카이 하이웨이를 따라 메트로밴쿠버에서 북쪽으로 달릴 때 도달하는 조프리 레익스(Joffre Lakes), 사이프러스(Cypress), 섀넌 폴스(Shannon Falls), 포토코브(Porteau Cove)는 23일 현재도 여전히 이용할 수 없다. 시투스카이 하이웨이의 머린(Murrin) 등 일부 공원은 소풍(day use) 지정 공간만 이용할 수 있다.

22일부터 시투스카이 곤돌라가 연회원권 소지자 한정으로 영업으로 재개했다. 현장 매표소에서는 표를 판매하지 않고, 온라인 예약만 받는다.
곤돌라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탑승할 수 있다.

곤돌라가 위치한 스타워머스치프(Stawamus Chief) 주립공원의 산행로는 폐쇄돼 걸어서 정상으로 올라갈 수는 없다. 공원내 소풍 지정 공간만 이용할 수 있다.

동쪽 또는 남쪽으로 소풍은 가능

BC 주립공원 중에 가장 큰 골든 이어스(Golden Ears) 역시 공원내 산행로는 대부분 이용할 수 없지만, 소풍 공간은 문을 열었다.

공원 내 장대하게 도열한 솔송나무(Hemlock) 길을 드라이브만 해도 갇혀있는 기분은 많이 풀릴 수 있다.

또 다른 규모있는 공원인 컬터스 레이크(Cultus Lake)도 소풍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놀이터 등 주변의 시설은 대부분 영업하지 않는다. 컬터스 레이크내 메이플베이(Maple Bay) 소풍 공간과 델타글로브(Delta Grove) 캠핑장은 2월 폭퐁우 피해로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사용을 권장하지 않고 있다.

해리슨 핫스프링스(Harrison Hot Springs)의 온천은 아직 문을 열지 않았지만, 호수의 풍경은 볼 수 있다. 호수의 모습이 아쉽다면 인근 새스쿼치(Sasquatch) 주립공원도 소풍삼아 들릴 수 있다. 해리슨 온천 리조트는 5월 29일부터 문을 연다.

탁 트인 곳을 찾는다면 남쪽에 피스아치(Peace Arch)가 있다. 공원 내 소풍 공원에서 간단한 도시락을 맞볼 수 있다. 물론 여전히 공원 너머로 보이는 미국으로는 여행자 입국은 거부된다.

캠핑장 이용은 언제부터?

주립공원 캠핑장은 5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없다. 6월 1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캠핑장 예약은 디스커버캠핑 웹사이트를 통해 5월 25일 오전 7시부터 새로운 예약을 받기 시작할 예정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