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시내 마폴에 살인마? 노부부 살해 당해

    밴쿠버 시내 동네 중 하나인 마폴(Marpole)에서 27일 발생한 살인 2건에 대해 밴쿠버 시경(VPD)이 일반에 주의를 촉구했다.

    제이슨 듀세트(Jason Doucette) 밴쿠버 시경 순경은 “웨스트 64에비뉴(W. 64 Ave.)와 허드슨가(Hudson St.)에서 발생한 수상한 죽음 두 건과 관련해 주민들의 안전에 대한 주의를 당부한다”라고 28일 발표했다.

    시경은 27일 오후 1시 30분 경 신고를 받고 해당 지역에 출동 했으나, 현장을 찾을 수 없어 탐문에 나선 결과 한 주택 내부에서 60대 남녀 시체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밴쿠버 시내 살인 사건은 인구 규모에 비해 흔한 편이 아니다. 이번 사건은 밴쿠버 시내에서 올해 들어 14번째와 15번째 발생한 살인 사건이다.

    사망자 다이애나 마-존스씨. 사진=VCH

    경찰 브리핑에서는 피해자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으나, 밴쿠버 코스털 보건청(VCH)에서 피해자 신원을 공개했다. VCH는 “다이애나 마-존스(Dianna Mah-Jones)씨와 남편이 비극적인 죽음을 맞이해 충격과 슬픔을 표시한다”고 28일 성명을 발표했다. 사망한 마-존스씨는 35년간 해당 기관 소속으로 밴쿠버 종합병원(VGH) 재활치료센터에서 일해왔다. 2015년에는 ‘올해의 뛰어난 직업치료사’로 선정된 바 있다.

    아직 살인 동기 등은 파악 안돼 경찰은 일단 주민에게 주의를 촉구하는 한편, 인근 지역에서 수상한 사람을 목격했거나, 제보할 사항이 있으면 연락해달라고 촉구했다.
    마폴은 밴쿠버 시내 남서쪽에 있는 동네로, 남쪽 리치먼드와 연결되는 지역이다. 부촌으로 살인 사건 등 강력 범죄 발생 자체가 드문 지역이다. 인근에는 써 윈스턴 처칠 세컨더리(Sir Winston Churchill Secondary)와 오크 지역공원(Oak regional park) 등이 있다.
    | JoyVancouver 🍁

    밴쿠버 시경 신고전화: 604-717-2500
    크라임 스탑퍼(Crime Stoppers), 익명 신고전화: 1-800-222-8477

    사건 현장 지도

    밴쿠버 시경 기자회견 동영상

     

    후속보도: 2017/11/08 마폴 노부부 살인 용의자 체포, 기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