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밴쿠버에서 새해 맞이하기

밴쿠버 시민들은 새해 카운트다운을 어디서 할까? 실외 행사로는 밴쿠버 2010년 동계올림픽 성화대가 있는 잭풀 플라자(Jack Poole Plaza)에서 모인다.
무료 거리 축제가 31일 오후 7시부터 1월 1일 오전 12시 15분까지 이어진다. 아동 동반 가족을 위한 ‘작은’ 불꽃놀이를 먼저 오후 9시부터 9시5분까지 진행한다. 이어 새해 불꽃놀이는 자정부터 오전 12시10분까지 10분간 이어진다. 실내 파티는 별도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
잭풀 플라자와 도보 거리에 있는 워터프론트와 버라드 스카이트레인역에는 31일 저녁부터 1월1일 새벽 사이에 많은 인파가 몰릴 전망이다.

대부분 밴쿠버 다운타운 신년 행사는 성인용

대부분 신년 행사는 성인용으로 19세 이상 입장 가능한 실내 파티가 대부분이다. 크고 작은 파티가 밴쿠버 다운타운 그렌빌가(Grenville St.)를 따라 있는 유흥업소에서 열린다. 유명한 곳은 ▲더락시(the Roxy 나이트클럽 ,▲ 리오시어터, ▲셀레비티스 나이트클럽 (게이나이트 클럽), ▲리퍼블릭맨션 사이언스월드(매진)페어몬트 호텔 워터프론트(매진) 등에서 파티가 있으며, 대부분은 예매해야 입장할 수 있다.

상당 수는 조용한 신년

메트로밴쿠버 시민 상당 수는 조용한 신년을 맞이한다. 새해 결심(new year’s resolutions)을 하고, 첫날부터 실천에 옮기고자 하기 때문이다. 구글 캐나다에 따르면 새해 결심에 가장 빈도 높게 등장하는 단어는, ▲체력 단련(fitness) ▲절약, 저축, 채무 상환 등 재무 개선 ▲여행 ▲금연 ▲금주 ▲가족과 더 많은 시간 보내기 ▲새로운 시도 해보기 등이다.
한인 기독교인 커뮤니티는 상당수 출석 교회에서 송구영신 예배를 한다. 구글 등에서 ‘밴쿠버 한인교회’로 검색해보면 각 교회 웹사이트등을 확인할 수 있다. 캐나다 교회도 일부 송구영신 예배를 하지만, 자정 예배는 흔치 않은 편이다. 버나비 시내 윌링던 교회는 31일 오후 7시에 송구영신 예배가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