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28일 수요일

반려견 간식 먹이다가 장티푸스, 1명 사망

- Advertisement -

반려견 간식으로 판매된 포즈업(Paws Up!)과 웨스턴 패밀리(Western Family) 상표 돼지 귀(Pig ear)가 살모넬라균에 오염됐다며 캐나다 보건부가 29일 경고를 발표했다.

캐나다보건부는 브리티시 컬럼비아(BC)와 앨버타, 유콘 준주에서 살모넬라 감염 역학 조사 중, 돼지 귀가 유력한 발병 원인으로 떠올랐다고 밝혔다.

2020년 2월부터 8월 초까지 BC 5명, 앨버타 2명, 유콘 1명이 살모넬라균에 감염돼 총 8명이 장티푸스에 걸렸고, 이 중 1명이 숨졌다.

병을 일으킨 사람 중 몇 명은 발병 전에 돼지 귀를 반려동물에게 먹였다고 진술했다.

해당 제품은 캐나다 타이어와 세이브온 푸드 매장을 통해 캐나다 전국에 유통 중이다.

제조사인 매스터스 베스트 프렌즈사(Masters Best Friends Inc.)는 자발적으로 29일 판매 중지 안내문을 게시했다.

보건부는 점포 내 해당 제품은 구매할 수 없게 됐지만, 아직 소비자의 집에는 해당 제품이 남아있을 수 있다며 반려견 주인들의 확인을 요청했다.

당국은 포즈업(Paws Up!)과 웨스턴 패밀리(Western Family) 상표 돼지 귀 간식을 개에게 주지 말라고 했다.

또한 반려동물 간식을 만진 후에는 항상 즉시 손을 씻고, 간식이 접촉한 공간은 적절하게 세척하고 소독하라고 주의를 당부했다.

장티푸스는 어떤 병?

장티푸스는 살모넬라균 감염자나 감염 동물, 오염 제품에 노출 후 6~72시간 후에 발병할 수 있다.

주요 증상은 고열, 오한, 설사, 복통, 두통, 매스꺼움, 구토가 4~7일간 유지된다. 일부는 별다른 치료없이도 회복하지만, 중증 상태인 경우 병원 입원 치료를 해야 한다. 증상이 심각한 경우에는 항생제로 치료한다.

이번 오염된 반려견 사료로 인해 장티푸스에 걸린 사람은 7세부터 95세까지 다양하다.

살모넬라균에 대해 당국은 만 5세 이하 아동과 노년층, 임신 여성, 면역력이 약한 이들은 중증을 일으킬 위험성이 높다고 밝혔다.

대부분은 감염 후 며칠 후 완전히 회복된다. 증상은 최대 7일 정도 나타나지만, 회복 전후에 또는 감염 후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는 상태로 며칠에서 몇 주간은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