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5월 11일 (화요일)

만 60세 이상 BC주민, 코로나 백신 클리닉 예약 가능

- 기사 상단 광고(Ahead) -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에 거주하는 1961년과 이전 출생자, 60세 이상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및 접종을 할 수 있다.

10일 이후부터 60세 이상은 24시간 온라인 예약이나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사이 전화 예약, 혹은 가까운 서비스BC 장소에서 방문 예약할 수 있다.

60세 이상 백신 접종은 ①등록 ②시간∙장소 예약 ③백신 접종 3단계로 이뤄진다.
일단 등록을 하면 확인 코드(confirmation code)만 받는다.
이후 나이별 이메일, 문자, 전화로 시간∙장소 예약 안내를 받게 되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게 된다. 이 때 확인 코드가 필요하다.
시간∙장소 예약 후에는 해당 시간에 예약한 백신 클리닉에서 1차 접종을 받는다.

55~65세는 약국 예약도 가능

만 55~65세(1956~1966년생)는 상기 주정부와 보건청이 제공하는 예약 및 접종 방식 외에도 취급 약국에 예약하고 접종받을 수도 있다. 현재 60세 이상은 주정부 예약 또는 약국 예약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약국에서 접종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으로 한정하며, 메트로밴쿠버를 포함한 로워매인랜드, 밴쿠버 아일랜드, 또한 인테리어와 노던 보건청 산하 백신 취급 약국에서 접종할 수 있다. AZ백신은 상표명 ‘코비실드(COVISHIELD)’로도 불린다.

BC주 백신 접종 장소 늘리는 중

지난주, 4월 6일 기준으로 BC주 내 코로나 백신 접종자는 65만 명이며, 17만 명이 접종 예약을 한 상태다.

주정부는 현재 170개소 대규모 접종 클리닉을 운영 중이며, 약국 접종을 늘려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