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2일 목요일
뉴스 경제∙부동산 라이드헤일링, BC주내 최초 승인

라이드헤일링, BC주내 최초 승인

- Advertisement -

메트로밴쿠버 시내에 라이드헤일링 서비스가 곧 시작될 예정이다.

라이드헤일링(Ride Hailing)이란 승객이 차량을 앱으로 호출해 탑승해 목적지까지 이동 후, 요금을 지불하는 방식을 말한다.

브리티시 컬럼비아(BC)에서는 관련 규정 미비로 서비스가 되지 않다가, 최근 관련 법이 마련됐다.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제공업체는 반드시 BC 주정부 산하의 독립적인 기관인 승객운송위원회(Passenger Transportation Board)의 서류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16일 승객운송위원회는 그린코스트벤처스사(Green Coast Ventures Inc.)의 신청서를 검토해 1구역(로워매인랜드, 위슬러)와 3구역(빅토리아를 제외한 밴쿠버 아일랜드) 운행 허가를 최초로 내줬다고 발표했다.

해당사는 휘슬 라이드(Whistle Ride)란 상표명을 사용하고 있다. 최종적으로 영업을 하려면 ICBC(BC차량보험공사)에서 보험 승인을 받아야 한다.

보험 절차가 있어 2019년 연내 BC에서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시작 여부는 아직 불투명하다. 한편 라이드 헤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련 조례로 사업을 허용해야 한다.

반면에 같은 날 LTG 테크놀러지(LTG Technologies Ltd.)사의 신청에 대해서는 불허를 발표했다.

위원회는 총 24개 업체로부터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신청을 받았으며, 나머지 22개 업체에 대해서 심사중이라고 밝혔다. 우버(Uber)나 리프트(Lyft)같은 업체는 현재 심사 중이다.

라이드헤일링 기사에 관심 커져

한편 라이드헤일링 업체에 소속돼 승객을 태우려면 운전자는, BC교통 시설부 기준에 따라, 19세 이상으로 BC 클래스4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한다.

차량보험에 관한 부분은 라이드헤일링 업체와 ICBC 간에 처리하게 돼 있다.

업체별로 차량과 운전자에 대한 기준이 있는데, 휘슬라이드는 차가 10년 1개월 미만된 모델로, 지정 시설에서 차량 검사를 통과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운전자에 대해서는 ICBC 운전자 기록과 경찰서 발급 신원 기록을 요구하고 있다.

라이드헤일링 서비스 요금은 지역내 택시 기본 요금 이하로 할인할 수 없도록 했다고 승객운송위원회는 밝혔다.

리프트는 메트로밴쿠버 3곳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운전자를 모집하고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최근 일주일 기사

얼스 식당 “식료품과 휴지도 함께 배달합니다”

캐나다와 미국에 지점을 둔 식당체인 얼스 키친앤 바가 생존을 위해 판매 품목을 식료품까지 넓혀 '얼스 그로서리(Earls Grocery)'를 시작했다. 해당사는...

캐나다 정부 “의료용품∙서비스 긴급 구매합니다”

캐나다 연방정부는 의료용품과 서비스 긴급 구매 공고를 발표했다.캐나다 공공사업 및 행정서비스부는 ▲일회용 N95마스크 ▲일회용 수술용 마스크 ▲ 나이트릴 장갑(수술용 장갑) ▲비닐장갑 ▲의료용...

운전면허 갱신, 전화∙온라인으로만 처리

ICBC(BC 차량보험공사)는 3월 25일부터 운전면허 갱신을 온라인/전화로 한정해 제공하고 있다. 기존 BC 운전면허증을 갱신하는 경우만료∙정지된 BC운전면허증을 갱신하는 경우운전면허 재발급을...

BC주 단속 카메라로 과속차량 잡는 지점 34곳으로 늘어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정부는 4월 1일부터 주내 34개 교차로에서 추가로 과속 차량 무인 단속 카메라 작동을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카메라가 설치된 지점은...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