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대마 젤리" 아이 손에 들어가지 않게 유의해야

캐나다 국내 유흥용 대마 합법화를 앞두고, 유아와 아동의 대마 함유 식품 중독 사건이 잇달아 부모의 주의가 필요하다.
지난 10월 2일에는 대마 함유 곰 젤리를 먹은 2세 아동이 밴쿠버 아일랜드 커목스 밸리에서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다. 문제는 겉보기뿐만 아니라 맛도 눈으로 보기에는 곰 젤리와 별반 다르지 않다는 점이다. 2세 아동도 평소 먹던 곰 젤리로 착각하고, 차 뒷자리에 앉아 먹은 후 곧 의식을 잃었다.
오는 10월 17일부터 캐나다 전국에 유흥용 대마 사용이 합법화 하면 유사한 사고가 더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다.

피우는 대마보다 약효 강해

이 때문에 부모들 사이에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대마 함유 식품은 말린 대마초를 피우는 거보다 더 많은 THC(델타나인 테트라 하이드로 카나비롤)성분을 체내로 전달해, 지속시간도 12시간 정도로 길고, 약효도 더 강하다. THC는 환각 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으로 주로 꽃봉오리와 잎에 들어있다.
문제는 대마 함유 식품 중 상당수가 아이들이 좋아하는 식품 형태로 제조된다는 점이다. 곰 젤리 외에도 막대 사탕(롤리팝)이나 브라우니, 쿠키, 케이크, 초콜릿, 마시멜로 형태로도 만들어진다. 차나 주스 형태로도 만들 수 있다. 식품 포장을 확인할 수 없다면 먹지 않는 게 좋다. 냄새나 모양으로는 거의 구분할 수 없다.
이미 북미 일부 지역에서는 상용 대마 식품(marijuana edibles)이 상당수 출시되고 있다. 10월 17일 이후에는 캐나다에도 이런 제품이 출시될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는 포장된 제품이더라도 라벨을 확인해야 한다.

섭취 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대마 식품을 섭취하면 반응 속도가 느려지고, 단기 기억 상실이 발생할 수 있다. 집중하기 어렵거나, 시간과 거리 감각이 무뎌진다. 과하게 섭취하면, 착란, 공포감, 환상, 혈압상승, 심장박동 증가 현상이 일어난다. 구역질과 구토가 발생할 수 있다.| JoyVancouver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