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7일 (목요일)

그라우스 그라인드 28일부터 재개방

노스밴쿠버의 그라우스 그라인드가 28일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 사이 다시 일반에 개방된다.

그라우스 그라인드는 2.5km 대부분 구간이 자연적으로 형성된 계단 지형으로, 체력에 어느 정도 자신이 있는 사람들이 도전하는 장소다.

메트로밴쿠버 행정청은 그라우스 그라인드는 고혈압, 심장 질환, 천식 같은 호흡기 질환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다고 경고하고 있다.

땀흘릴 준비가 된 복장과 산행에 적합한 신발에 물과 간단한 간식, 비상시 사용할 휴대전화는 필수다. 반려견은 입장이 금지돼 있다.

트레일 입구와 정상의 기온차가 최고 10℃까지 날 수 있어, 여기에 대비한 예비 의복도 필요하다. 올라갈수록 온도가 떨어진다.

오르는 내내 숲 속에서 보이지 않는 정상을 향해 올라가기 때문에 쉬운 관광 요소는 아니다. 일반적인 산행 시간은 2시간에서 2시간 30분이다.

그라우스 그라인드 안내 동영상

일단 그라우스 마운틴 리조트에 도달하면 밴쿠버 시내를 내려 볼 수 있다.

그라우스 그라인드는 오르막 일방통행이며, 내려올 때는 그라우스 마운틴 리조트의 스카이라이드(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와야 한다.

한편 그라우스 그라인드에 접한 BCMC 트레일은 산행로 정비를 위해 계속 평일은 통행금지 상태이며, 토∙일요일과 공휴일에만 이용할 수 있다. BCMC트레일은 7월 1일부터 평일에도 재개방된다. https://player.vimeo.com/video/273420574?h=2bd0f2f1c1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용 가능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론스데일키(Lonsdale Quay)에서 출발하면 된다.

시버스-론스데일 마켓 기준으로, 마켓을 빠져나와 북쪽으로 올라가면 웨스트 에스플레네이드 애비뉴(W. Esplanade Ave.)를 만난다. 길을 건너 에스플레네이드 센터 상가 앞에서 서쪽으로 운행하는(WB)는 236번 버스를 탑승하면 된다. 버스 승강장 번호는 54375다.

236번 버스는 약 25~30분 걸려서 스카이라이드 탑승장까지 간다. 상쾌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스카이라이드 탑승장 버스 승강장(번호 54290)에서 내려 북쪽(오르막)으로 가면 스카이라이드 매표소가 나온다. 표를 끊고 올라가면 밴쿠버 시내를 땀 한방울 안흘리고 볼 수 있다.

땀에 졌고 싶다면, 버스가 올라온 낸시 그린웨이(Nancy Green Way)로 돌아가서 약간 내려가면 공영 주차장 위편에 베이든 파월 트레일(Baden Powell Trail) 입구가 나온다. 이 표시를 따라가면 그라우스 그라인드 입구와 만난다. 스카이라이드 탑승장 버스 승강장에서 그라우스 그라인드 입구까지 도보로 약 1.1km 거리다.

주의할 점은 낸시 그린웨이를 너무 내려가면, 주차장을 지나 그라우스 지역공원(Grouse regional park) 안내판이 있는데 이때는 다시 북쪽(오르막길)으로 되돌아 가야 한다. 대중 교통을 이용할 경우 론스데일 키에서 그라우스 그라인드 입구까지 근 1시간 소요시간을 고려해야 한다. 저녁과 아침 피크시간대에는 더 걸릴 수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