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보는 화요일] 5월 ‘강한 여성’ 영화의 주간

5월 마더스 데이는 강한 여성 영화의 주간... 좌로부터 라이프 오브 더 파티, 브레이킹인, RBG.
5월 마더스 데이는 강한 여성 영화의 주간... 좌로부터 라이프 오브 더 파티, 브레이킹인, RBG.

5월 11일 기준 캐나다 박스오피스 1위는, 3주 연속 어벤저스: 인피니티워(Avengers: Infinity War) 가 자리 잡고 있다.

2위는 새로 개봉한 코미디 라이프오브더파티(Life of the Party)다. 이혼녀가 제 2의 인생을 위해 딸이 다니는 학교에 학생으로 들어가서 생기는 일들을 다룬다. 주로 ‘아줌마 코드’로 웃기는 코미디언 멜리사 맥카시(Melissa McCarthy)를 전면에 내세웠다.

3위 역시 새로 개봉한 스릴러브레이킹인(Breaking In)이다. 악당 입장에서 보면, 엄마 잘못 건드렸다가 끝장나는 줄거리. 지난 마더스데이를 맞아 개봉한 일종의 엄마 판타지다.

4위부터 9위는 거의 변동이 없다. 4위 엄마와 가족에 대한 코믹 드라마오버보드(Overboard), 5위 호평받는 공포 스릴러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6위 여자의 자존감을 위한 코미디아이필프리티(I Feel Pretty), 7위 괴수물 램페이지(Rampage), 8위 엄마 힐링 드라마털리(Tully) . 무려 13주간 10위권 안에 있는 마블의 히어로블랙팬서(Black Panther)가 9위다.

10위에는 개봉 2주 차에 10위 권 밖에서 올라온 다큐멘터리 RBG가 있다. RBG는 루스 베이더 긴스버그(Ruth Bader Ginsburg)의 약자. 1933년 출생 후 미국 연방 대법원의 대법관에 올랐다. 여러 판결과 활동을 통해 성소수자 보호와 여성권리 증진에 기여했는데, 다큐멘터리는 지금 84세인 긴스버그가 어떻게 이런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많은 여성의 롤모델이다.

JoyVancouver

지난 금요일(5월 11일)마감 캐나다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1. 어벤저스: 인피니티워(Avengers: Infinity War)
  2. 라이프오브더파티(Life of the Party)
  3. 브레이킹인(Breaking In)
  4. 오버보드(Overboard)
  5. 어 콰이어트 플레이스(A Quiet Place)
  6. 아이필프리티(I Feel Pretty)
  7. 램페이지(Rampage)
  8. 털리(Tully)
  9. 블랙팬서(Black Panther)
  10. R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