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페리스, 65세 이상 탑승 무료, 단 조건이 있다

홀슈베이, BC페리
홀슈베이, BC페리. 사진=JoyVancouver.com/권민수

BC페리스 요금이 4월부터 인하 또는 동결됐다. 65세 이상 브리티시컬럼비아 거주 시니어 승객은 월요일부터 목요일 사이 만 주요 노선에 무료 탑승할 수 있다.
BC페리스는 4일 “4월 1일부터 홀슈베이-랭데일 구간을 포함 21개 도서 간 및 북방 노선 요금을 평균 15% 인하했다”며 “메트로밴쿠버-밴쿠버아일랜드 구간 3개 노선 요금은 현재 수준에서 동결했다”고 발표했다. 즉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밴쿠버-빅토리아나 밴쿠버-나나이모 구간 요금은 전과 동일하다.

이 인하 또는 동결은 브리티시컬럼비아(BC)주민에게 완전한 무료는 아니다. 주정부가 2020회계연도까지 BC페리스에 총 C$7800만을 할인∙동결 예산으로 공동 마련하기로 합의했다. 이중 BC 주정부는 C$5,900만을 분담한다. 마크 콜린스 BC페리스 CEO는 “저렴한 페리 여행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수익을 일부 요금 인하에 사용할 수 있게 현재 재무 상황이 뒷받침해주고 있다”고 발표했다.

시니어 할인, BC거주자만 가능

평일(월~목) BC페리스 시니어 승객 무료 탑승은 반드시 운전면허증, BC서비스카드(의료보험증), BC신분증(BCIC), 출생 증명서 중 하나를 반드시 제시해야 한다. 또한 월요일이나 화요일이 공휴일이면 무료탑승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없다. 오는 5월 21일, 8월 6일, 9월3일, 10월 9일은 월요일이나 공휴일인 관계로 무료 탑승 또는 할인을 받을 수 없다. 12월 25일이나 2019년 1월 1일도 화요일이지만 공휴일이라 무료탑승∙할인 적용이 안된다. 또 장거리 구간인 하이다 과이, 디스커버리 코스트 커넥터, 인사이드 패시지는 무료 탑승할 수 없다.

요금 절약하려면 미리 예약

BC페리스 요금을 절약하려면, 예약을 더 일찍하거나, 선불 이용권인 익스피리언스카드(Experience Card)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예약료는 ▲탑승 7일 전 예약 시 C$10, ▲7일 미만 하루 전 예약 시 C$17, ▲당일 예약시 C$21를 부과한다. 7일 전 예약료가 C$5 내렸다. 다만 대체로 주말 또는 연휴, 일부 여름 성수기 아니면 예약이 필수는 아니다.
BC페리스를 이용해 밴쿠버 아일랜드를 제외한 군도 여행에 나선다면, 선불 이용권인 익스피리언스 카드를 구매해 쓰면 일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최소 충전액은 승객 C$55, 차량 이용시 C$95이다. 다만 밴쿠버-빅토리아, 밴쿠버-나나이모 구간은 익스피리언스 카드를 써도 할인 대상이 아니다. 별도로 10회 탑승 보장권인 어슈어드 로딩 티켓(Assured Loading Ticket)은 C$1,550로 동결됐다. JoyVancouver 권민수

참고: [icon name=”external-link-square” class=”” unprefixed_class=””]BC페리스: 익스피리언스 카드
참고: [icon name=”external-link-square” class=”” unprefixed_class=””]BC페리스: 요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