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캐나다 취업 유망 직업 15선

-

인력관리회사 랜스타드(randstad)는 캐나다에서 2018년 취업이 수월한 최고의 일자리 15개를 선정해 7일 발표했다. 아래는 랜스타드가 수요에 따라 순위를 매긴 직업들이다. 가장 수요가 높은 직업이 가장 상위에 있다. 캐나다는 주 단위로 업종 규모가 큰 차이가 난다. 예컨대 브리티시컬럼비아(BC)에서는 제조업이 있기는 하나 온타리오에 비교하면 그 규모가 훨씬 작다. 즉 제조업관련 일자리를 찾는다면 BC보다 온타리오가 유리하다. 이러한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구직 활동은 필수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노무자

1순위로 나온 직업은 노무자(general labourer)다. 청소, 자재 하역, 일반 수리 등을 하는 직업이다. 많은 업종에서 해당 인력이 필요하다고 랜스타드는 설명했다.

판매원

판매원(sales represntative)은 특히 기업 간 거래(B2B) 판매원 수요가 높을 전망이다. 기업 제품과 서비스를 설득력 있게 판매하는 게 관건이다.

회계사

회계사(accountant), 특히 캐나다회계사(CPA) 자격 소지자는 취업에 상당히 유리하다.

건설 현장 감독

건설 현장 감독(engineering project manager) 이라면 올해 취업이 순탄할 전망이다. 연방정부가 사회시설 건설 예산을 풀고 있는 데다가 일부 지역에서 주택 건설이 활발하기 때문이다.

사업 분석가

사업분석가(business analyst)는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돕는 자리다. 전략적 기획, 분석, 내부 기업 시스템과 절차, 소프트웨어 효율 증대 등을 주업무로 한다. 첨단 기술과 재무에 대한 노하우는 필수다.
 

고객 응대 전문가

고객 응대 전문가(customer service rep)은 구매 결정을 앞둔 고객과 만나는, 세일즈에 있어 최전선에 있는 자리다. 또한 기업과 고객 사이에 상호작용은 어떤 기업이든 판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CRM소프트웨어(고객관계관리 프로그램) 사용자는 이 시장에서 고용수요가 높다.

IT 프로젝트 관리자

IT 프로젝트 관리자(IT project manager)는 특정 전산 개발 또는 정보 기술 분야에 특화 경력을 갖춰야 한다. 이 때문에 기술 전문가가 관리자로 커리어를 한 단계 높이기도 한다. 개발자, 분석전문가, 기타 기술 전문직을 이끌고 복잡한 기술 프로젝트를 완수할 능력을 보여줘야 한다.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와 효과적인 시간, 예산, 인력관리 능력을 업계에서 요구한다.

고객 관리자

고객 관리자(account manager)는 기업 간 거래(B2B)를 관리하는 직업이다. B2B 세일즈에 핵심 자리에 위치해 수요가 높다. 계정 관리자 기존 고객 만족 관리와 잠재적인 고객을 발굴하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기업 근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자리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software engineer)는 일상 사용장비에서 돌아가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직업이다. 데스크탑부터 웹어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앱까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모든 걸 다룬다. 이 때문에 기술 분야에만 국한되지 않고, 여러 분야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확보는 우선 채용 순위가 높다. 금융권부터 전자상거래 기업, 정부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해 관련 엔지니어를 찾고 있다. 개방형 임용 방식이라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후보자가 일을 따낼 수 있다.

지게차 운전기사

지게차 운전기사(forklift operator) 수요는 전자 상거래 확대와 상관 있다. 전자상거래 분야는 지난해부터 상당한 수익률 개선을 보이면서, 창고 및 발송시설 인력 채용을 늘리고 있다. 지게차 운전기사는 기술 자격증이 필요한데 최근 많은 고용주가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선 취업, 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직업이다.

인력 모집원

지난해 많은 캐나다 기업이 성장하면서, 새로운 인력 고용이 주요 과제로 떠올랐다. 인력 모집원(recruiter)은 기술과 경력을 확인해 필요한 인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한다. 특히 개방형 임용 방식을 취하고 있는 기술과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옥석을 가릴 수 있는 인력 모집원 수요가 있다.

사무 보조원

사무보조원(administrative assistant)은 사무용 프로그램과 기기를 다뤄 사무를 보조하는 역할이다. 현재 사무보조원은 자료정리나 시간 관리 등 기초적인 서무 외에도 회계와 장부 정리 등 좀 더 특화한 기술력을 보여야 한다. 회계 분야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기술 친화적인 후보가 일자리를 잡는 데 유리하다.

조립원

제조업에서 조립원(assembler) 자리는 지난 몇 년 새 자동화의 위협을 받고 있지만, 아직 완전 자동화에 이르지 못했다. 랜스타드는 오히려 조립원 고용이 2018년 들어 늘고 있다고 밝혔다. 제조업이 융성하면서, 고용이 뒤따르는 중이다. 특히 다양한 중장비를 운용할 수 있는 조립원은 고용 수요가 높다.

공작 기계원

제조업에서 공작 기계원(machinist)은 핵심적인 역할이다. 기계원은 첨단 기술에 친숙해야 하며, 공장 내 고가의 기계를 다뤄 안정적인 생산을 해야하는 직업이다. CNC선반 기술자에 대한 수요가 높다.

접객원

리셉션니스트(receptionist)는 소비자와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의 첫 인상을 주는 자리다. 긍정적인 첫 인상이 중요하며, 기초 기술은 갖추고 있어야 한다. 즉 전화 시스템 사용, 컴퓨터 상 고객 정보 입력 능력은 필수다.
참고: [icon name=”external-link-square” class=”” unprefixed_class=””] 랜스타드: the top 15 jobs in canada in 2018

[심층분석] 현재 BC주에서는 어떤 직업이 가장 취업하기 어려운가?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