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우리아이, 치과∙안경 지원받을 방법 없나요?"

캐나다 각 주별로 관리하는 공공의료보험은 대부분 치과 치료나 치위생에 대해서는 보장을 해주지 않는다. 이 때문에 치과 치료는 일부 가정에 상당한 부담이 될 수 있다. 다만 구제 제도가 있다. 브리티시컬럼비아(BC)에서는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19세 미만) 기본 치과 및 안경, 보청기 지원 제도가 있다. 제도 명칭은 “Healthy Kids Program”이다.
저소득 기준은 주의료보험(MSP) 분담금 할인 지원을 받는 가정이다. 치과, 안경사, 청능사에게 아이 의료보험카드를 제시하고 문의하면 적용 여부를 알려준다. | JoyVancouver ? 권민수

치과 치료는 2년 중 C$2,000

치과 치료는 2년 중 C$2,000이 ▲검사 ▲엑스레이 촬영 ▲필링 ▲발치 ▲구강 위생관리에 적용된다. 즉 모든 치료를 보장해주는 건 아니다. 별도로 치통으로 인한 비상치료도 C$2,000한도 내에서, “통증을 당장 멈추는 선”에서 제공한다. 치과 교정은 지원받을 수 없다. 헬시키즈 제도로 지원을 받으려면 미리 치과에 문의해야 한다.

처방전에 의한 안경 지원 가능… 콘텍트렌즈는 불가

헬시키즈 지원 대상이면 1년에 1번 안경을 맞출 수 있다. 처방 전에 따라 MSP로 시력검사 및 렌즈와 ‘기본적인’ 안경테를 지원한다. 콘텍트렌즈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이용 전에 안과의사, 안경사에게 사전 문의는 필수다.

보청기 설치 및 수리 지원

헬시키즈 지원 대상은 보청기와 고정 장치, 수리 및 달팽이관 이식수술을 받을 수 있다. 제공 여부는 청능사 진단에 따라 결정된다. 청능사가 소견을 주정부에 제출하고 허가 받는 방식으로 처리한다. 허가가 나오면 비용 전액 또는 일부를 환급받는 방식이다.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