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영화보는 화요일] 신과 함께, 캐나다 순위는?

17개 상영관 불구, 신과 함께 상승세

캐나다 개봉 2주차를 맞이한 한국 영화 ‘신과 함께'(Along With The Gods: The Two Worlds)는 12월 29일 기준 26위에 올랐다. 상영 도시 2곳, 상영회수가 단 17차례에 불과한 가운데, 상당한  순위다. 바로 위 20위 더 스타가 일주일 동안 661회 상영했다.
‘신과 함께’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끌기 시작해 개봉 첫 주보다 박스오피스 수익이 53% 늘었다. 개봉 2주차에 캐나다 총수입은 C$73만1,879로 집계됐다.
한국 영화를 포함해 북미에 아시아권 영화를 배급하는 웰고USA(Well Go USA)의 역대 상영 기록을 보면, 한국 영화 1위는 2016년 7월 개봉한 ‘부산행’, 2위는 2015년 8월 ‘암살’, 3위는 2017년 8월, ‘택시운전사’다. 4위는 2016년 5월 개봉 ‘곡성’이다. 지난 12월 22일 개봉한 ‘신과함께’는 역대 한국영화 중 5위로, 이대로라면 한국영화 중 최대 흥행작이 될 수도 있다. 관람 시 손수건 또는 휴지는 필수. 영문 자막이 있어, 한국어를 몰라도 관람가능. 가능한 예매 추천.
1월 5일부터 에드먼턴 시네마시티 무비스12(5074 130 Ave NW)와 캘거리 시네플렉스 오디언 웨스트힐스(165 Stewart Green SW)에서 상영 예정이다.  현재 밴쿠버에서는 시네플렉스 실버시티 코퀴틀람(170 Schoolhouse St.)에서 볼 수 있다. 토론토에서는 시네플렉스 시네마스 익스프레스 워크(5095 Yonge St.)에서 관람가능. | JoyVancouver ?

1위는 당연히, 스타워즈

개봉 3주차를 맞이한 스타워즈 에피소드8: 더 라스트 제다이는 여전히 1위 자리에 있다. 스타워즈 상영 회수 당 수익은 C$1만2,444이다. ‘신과 함께’는 C$1만6,665다. 2위는 개봉 2주차를 맞이한, 코믹 어드벤처물 주만지: 웰컴 투더 정글(Jumanji: Welcome to the Jungle)이다. 주만지는 이전 작품의 후속편이다. 차이는 이전 편은 보드게임이었지만, 새 주만지는 비디오 게임이다. 즐겁게 웃으며 즐길 수 있는 영화다.

3위는 코믹 뮤지컬 영화 피치 퍼펙트3(Pitch Perfect3)다.  1편과 2편을 본 후 3편을 보는 게 도움 될 듯. 7인의 아카펠라 그룹의 모험과 성장기를 다뤘다고 할 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코미디 영화. 나오는 노래들이 상당히 좋다.

4위는 뮤지컬 그레이티스트 쇼맨(The Greatest Showman)이다. 레미제라블에서 빛났던 휴 잭맨의 뮤지컬 실력이 이 영화에서 다시 나온다. 잭맨이 맡은 피티 바넘(P.T. Barnum)역은 19세기 미국에서 활동한 서커스 단장이자 엔터테이너다. 영화 음악이 상당히 좋아서, 북미 음악 차트에서 상위권을 휩쓰는 중이다.


 
5위는 황소 이야기 애니메이션 퍼디난드(Ferdinand), 6위는 역시 애니메이션 코코(Coco), 7위는 미스터리 드라마, 올 더머니 인더 월드(All The Money in the World)이다. 리들리 스콧 감독 작품으로, 1973년 억만 장자 진 폴 게티의 손자 존 폴 게티 3세 납치사건을 다룬다. 원래 억만 장자 진 폴 게티 역은 캐빈 스페이시였지만, 성추문으로 크리스토퍼 플러머로 교체됐다.

역사 영화 8위 다키스트 아워(Darkest Hour). 이 영화는 덩케르크 작전과 관련해 윈스턴 처칠의 시각에서 보여준다. 게리 올드맨이 처칠 역으로 열연했다. 그러나 이 영화에 나오는 처칠의 모습과 실제 재평가 받고 있는 처칠의 문제점도 돌아볼 필요가 있다. 특히 뱅골 대기근을 찾아보면, 무엇이 문제인가 알 수 있다.

9위는 공상 코미디 드라마다운사이징(Downsizing) 이다. 인구 과밀을 해소하기 위해 몸 크기를 줄여 대처한다는 영화다. 기대를 많이 모았지만, 그 만큼 실망도 컸던 영화로 평가 받는 중이다.

10위는 성인 코미디 파더 피규어(Father Figures)이다. 아버지를 찾아 나서는 일종의 코미디 로드 무비다. 그러나 예고편에 나오는 엄마 비하 유머에, 개연성 없는 등장인물로 평가는 그다지 좋지 못한 편이다.

지난 금요일(12월 29일)마감 캐나다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1. 스타워즈 에피소드8: 더 라스트 제다이(Star Wars: The Last Jedi)
  2. 주만지: 웰컴 투더 정글(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3. 피치 퍼펙트3(Pitch Perfect3)
  4. 그레이티스트 쇼맨(The Greatest Showman)
  5. 퍼디난드(Ferdinand)
  6. 코코(Coco)
  7. 올 더머니 인더 월드(All The Money in the World)
  8. 다키스트 아워(Darkest Hour)
  9. 다운사이징(Downsizing)
  10. 파더 피규어(Father Figures)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