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영화보는 화요일] 달리고 달리는 영화, 메이즈러너

인류가 거의 멸망한 상황을 달리는 영화 메이즈 러너: 더 데스큐어(Maze Runner: The Death Cure)가 개봉 첫 주에 1위를 차지했다. 개봉 6주차인 모험물 주만지를 2위로 밀어냈다. 메이즈 러너는 젊은 층을 겨냥한 SF소설 총 3부작이 원작이다. 영화도 마찬가지로 이번 더 데스큐어는 마지막 3부다. 소설과 영화의 차이점은, 소설은 독자도 유추나 상상을 하며 퍼즐을 풀어나가는 부분이 있는데, 영화는 시선 고정, 달리다보면 퍼즐이 풀린다. 게다가 2편에서 원작과는 많이 달라져서, 3편에서 어떻게 결말을 지을지도 궁금해지는 부분이다. 한편 영화, 소설 모두 반가운 한국 이름 ‘민호’가 등장해 범상치 않은 역할을 한다. 민호역 배우 이기홍은 한국이나 한인 사이에서도 관심을 많이 끄는 인물 중 하나다.

3위는 24위에서 역주행한 개봉 6주차의 호스타일스(Hostiles)다. 1892년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시대극으로 크리스찬 베일 주연이다. 원주민 추장을 풀어주기 위해 몬타나로 이송하면서 생기는 일들을 다룬다. 다만 영화 배경은 실제 역사와는 상관 없는 내용이다. 북미 원주민끼리 적대할 때도 있었지만, 말기 또는 미합중국이 서부 지역을 통합할 때는 대부분 원주민이 연합해서 저항했다. 마카로니 웨스턴류의 빵하면 모두 죽는다는 스타일은 아니다.

4위는 휴 잭맨 주연 뮤지컬 더 그레이티스트 쇼맨(The Greatest Showman)으로 지난 주 5위에서 한 계단 올라섰다. 5위는 정치 스릴러더포스트(The Post), 6위는 아프가니스탄에 초기 파병된 미군 그린베레 영화 트웰브 스트롱(12 Strong), 7위는 해병대 출신 강도단대 경찰 대결을 담은 덴오브 시브스(Den of Thieves)다.
8위도 지난주 16위에서 역주행해 올라온 SF, 몬스터 영화 더 쉐이프 오브 워터(The Shape of Water)다. 한국어 제목은 ‘몰의 형태’다.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 작품 답게 동화적이면서 스릴러도 있다. 등장하는 어인은 할리우드 흑백 영화에 자주 봤던 그 어인과 별로 다르지 않다. 다만 인간대 괴물 구도를 확실히 비틀어 보여준다. 무려 개봉 9주차에 순위 역주행 이유 중 하나는 아카데미상 13부문에 후보로 오르면서, 사람들의 관심이 다시 높아졌기 때문이다.

9위는 귀여운 곰 모험 영화, 패딩턴2(Paddington 2)다.
10위에는 인도 볼리우드의 초거대작, 파드마바티(Padmavati)가 등장했다. 인도대륙을 보면 힌두교가 주류인 인도와 이슬람이 주류인 파키스탄으로 갈라져서 아웅다웅하는 모습을 현재도 볼수 있다. 영화는 14세기 이슬람대 힌두교 전쟁을 다룬다. 강력한 이슬람왕 알라우딘 할지가 힌두교 여왕 파드마바티에 반해 침공해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모습이 줄거리다. 다만 영화 제목인 파드마바티는 실존 인물이 아니다. 인도에서는 이 영화 줄거리 때문에 격렬한 항의가 벌어지는 중이다. 상영관이 많지는 않으나, 인도계 커뮤니티에서는 꼭 봐야하는 영화 분위기인 듯. | JoyVancouver ?
https://youtu.be/8YaF2m7hCx0

지난 금요일(1월 26일)마감 캐나다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1. 메이즈 러너: 더 데스큐어(Maze Runner: The Death Cure)
    2. 주만지: 웰컴 투더 정글(Jumanji: Welcome to the Jungle)
    3. 호스타일스(Hostiles)
    4. 그레이티스트 쇼맨(The Greatest Showman)
    5. 더포스트(The Post)
    6. 트웰브 스트롱(12 Strong)
    7. 덴오브 시브스(Den of Thieves)
    8. 더 쉐이프 오브 워터(The Shape of Water)
    9. 패딩턴2(Paddington 2)
    10. 파드마바티(Padmavati)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